일산차병원 생애 첫 입원수술 D1까지의 여정 (feat 난소낭종 CT촬영 조영제)

일산차병원 생애 첫 입원수술 D1까지의 여정 (feat 난소낭종 CT촬영+조영제)

병원이름 건강검진 센터 예약정보 및 신청 방법 일산병원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지정된 곳으로 무료 국가검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연도 대상자 여부를 지금 확인하셔서 무료검사를 진행하거나, 종합검진 예약 시 해당 검사항목을 할인받으시기 바랍니다. 공단으로부터 당해년도 검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국가에서 지원받은 일반건강 6대 암 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자인지 확인하고 아래의 절차로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드디어 퇴원, 마지막에는 결국 욱 해버렸다.
드디어 퇴원, 마지막에는 결국 욱 해버렸다.

드디어 퇴원, 마지막에는 결국 욱 해버렸다.

자연분만에 아기가 크게 태어나는 바람에 회음부가 많이 찢어졌기에 걸을 때마다. 아픔이 지속됐습니다. 앉을 때는 회음부 방석이 없으면 정말 앉아있을 수가 없었습니다. 아기도 볼 수 없고, 모유수유도 이틀째에 한 번밖에 못 하고, 좌욕기도 이동해야 하고, 밥도 맘에 안 드는 등 여러 가지 불만사항이 많았기에 자신이 왜 출산 병원은 일산 차병원으로 했을까라는 후회를 계속하면서 2박 3일을 보냈다.

드디어 퇴희망하는 날, 퇴원 시간 전에 미리 아기 용품을 신생아실에 건네주고, 방 정리를 끝낸 다음, 얼른 별도로 예약한 조리원으로 이동하기 위해서 준비를 마치고 퇴원 시간에 맞춰 마지막에 신생아실로 향했다. 퇴원한다고 이야기하고 친정엄마와 신생아실 앞에서 기다리고 있었으나 5분 정도를 서서 기다리는데도 안 나오고 따로 간호원이 소개를 해주는 것도 없었습니다.

일산 차병원에 입원은 하루 전날에 했다.
일산 차병원에 입원은 하루 전날에 했다.

일산 차병원에 입원은 하루 전날에 했다.

허유재 병원과 다르게 일산 차병원은 유도분만일 당일 입원이 아닌 하루 전날에 입원이였다. 하루 전날에 밤 8시에서 9시 사이에 입원하고, 다음날 새벽 이른 시간부터 촉진제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입원을 하고 나면 아기를 낳을 때 까지 금식에 들어갈 걸 알고 있었기에 출산 마지막으로 먹은 건 평소에 만끽하는 돼지갈비를 먹기로 했다. 아기가 태어나게 되면 공기 문제로 한동안은 고깃집에 못 가게 되니 더 먹고 싶었다.

평소에 집 근처에서 가장 괜찮다고 생각되는 파주에 있는 훈장골에서 양념 돼지 갈비를 아이와 남편과 함께 달콤하게 먹고 집에 와서 샤워를 마치고 병원으로 향했다. 9시 5분 전에 도착 예정이었는데 병원에서 아직 입원을 안 해서이지 전화가 왔다.

이게 바로 급속분만이라는 것인가

아직 무통주사의 효과를 보지도 못했는데, 아기가 밑으로 걸어가는 게 느끼고 정말 금방이라도 나올 것처럼 고통스러웠다. 지금 당장 간호사 불러야 한다고 남편에게 이야기를 했다. 금세 들어온 간호사에게 지금 나올 것 같다고 이야기하니, 바로 내진을 보고 나서 분주하게 출산 준비를 서두르는 게 느껴졌다. 나는 아픔과 함께 소리도 지르고 정신이 없고 눈도 감고 있었지만, 간호사들의 바쁜 움직임과 급하게 출산 준비를 하면서 내 다리를 올려놓고 자세를 잡는 등의 모습을 보면서 정말 출산이 임박했음을 느꼈습니다.

진통이 아픔이 있는 그 와중에도 분주함을 느낄 만큼, 이상하게 엄청 많은 간호사들이 몰려왔음을 느꼈습니다. 이같은 경우애 들린 소리가, 담당의가 다른 진료가 아직 끝나지 않아서 아이를 못 받을 수도 있다는 말이었다.

새벽 6시, 촉진제 시작

새벽 6시가 되자마자 촉진제를 넣기 시작했다. 15분 간격으로 약의 양을 늘려가면서 자궁 수축 정도를 보고, 나와 아기의 심박수를 계속 확인해 갔다. 7시까지 촉진제 양을 계속 늘려나갔고, 7시부터 조금씩 자궁 수축이 심해지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궁 수축 수치는 사람마다. 다르다고 하던데 나는 평소에는 10에서 20 사이를 오가다가 수축이 심해지면서 아파지면 수치가 90대까지 올라가기도 했다.

그 아픔이 계속되는 게 아니라 한 4,5초 정도? 정말 간단하게 아프다가 다시 수치가 내려가면서 아픔도 사라집니다. 하지만 간격적으로 아픔이 오고 갔기에 둘째이기도 하고, 정말 빠르게 출산하려나 싶어 수축이 없을 때 얼른 남편에게 문자로 연락을 했다.

거부기동물병원 안내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11 B동 113호 고양시 일산동구 동물병원 소개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거부기동물병원은 친절하고 뛰어난 서비스로 애완동물의 건강을 책임지는 동물병원입니다. 병원은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11 B동 113호에 위치해 있습니다. 거부기동물병원은 애완동물의 건강과 행복함을 위해 전력으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들이 있습니다. 동물의 건강을 위해 자세한 진단과 치료를 제공하며, 애완동물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여러가지 시험과 검사도 신속하게 처리해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드디어 퇴원, 마지막에는 결국 욱

자연분만에 아기가 크게 태어나는 바람에 회음부가 많이 찢어졌기에 걸을 때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산 차병원에 입원은 하루 전날에

허유재 병원과 다르게 일산 차병원은 유도분만일 당일 입원이 아닌 하루 전날에 입원이였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이게 바로 급속분만이라는

아직 무통주사의 효과를 보지도 못했는데, 아기가 밑으로 걸어가는 게 느끼고 정말 금방이라도 나올 것처럼 고통스러웠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