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인기여행지 BEST 10 관광명소 권장 ( 충북)

진천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인기여행지 BEST 10 관광명소 권장 (+충북)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를 추천 해드리겠습니다. 2023년 숙박대전 및 6월 여행가는 달 여름휴가비 지원이 넘치는 요즘, 충북 가볼만일 곳을 방문하시기 좋은 기회가 되겠습니다. 6월 여행가는 달 혜택은 숙박비는 물론 교통비와 레저 활동비까지 지원하니 이전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충북 가볼만한곳 첫 번째는 청주에 위치한 청남대입니다. 청남대란 남쪽의 청와대란 뜻으로, 지난 20년간 이전 대통령이 휴식과 국정을 고심하던 국내 유일의 대통령 별장으로 쓰이던 곳입니다.

2003년부터 민간에 개방을 시작하였으며, 매해 8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청남대에는 대청호의 멋진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코스의 산책로가 있습니다.

하늘다리에 가까워지면아이스크림을 손에 든 사람들이 하나 둘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곳에서 산거다. 부라보콘 하나에 2천 원. 우리는 물과 커피를 들고 가서 아이스크림 하나만 샀습니다. 라면, 커피, 과자, 아이스크림 다르게 판매합니다. 커피 좀 시원하게 먹으려고 얼음컵하나 사려했는데 따로 팔지 않고 다른 음료도 같이 사야 합니다.

여기 옆에 화장실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깨끗하고 휴지도 있습니다.


진천 하늘다리출렁다리
진천 하늘다리출렁다리

진천 하늘다리출렁다리

멀리 하늘다리가 보입니다. 하늘과 구름이 너무 예쁩니다. 정말 다리와 하늘이 맞닿을 것만 같네요. 하늘다리를 건너온 후 맞은편에서 찍은 모습입니다. 다리를 건너는 동안 다리가 엄청 흔들흔들거렸습니다. 하늘다리가 출렁다리더라고요. 다리를 다. 건넜는데도 몸이 계속 흔들거리는 기분이었습니다. 농다리에서 하늘다리까지 천천히 걸어서 오면 3040분 정도 소요됩니다. 저희도 자리를 붙붙잡고 앉아서 멋진 초평호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때 초평호에서 유유히 카누를 타시는 분이 계셨습니다. 조용히 카누를 타는 모습에 여유로움이 느껴졌습니다.

진천성당은 충북지역에 최초로 지어진 전형적인 한옥 성당입니다. 1908년 설립되었으나 화재로 소실된 후 헐어내고 1923년 다시 건립하였습니다. 1970년 도시계획에 의한 소방도로 개설로 대지 내에서 다시 원형대로 이건되었고, 2003년 현재의 위치로 또다시 이전 복원되었습니다.

건축구조는 정면 4칸, 측면 8칸의 팔작지붕의 목조 기와집으로 동쪽에 출입구, 서쪽에 제단을 두었으며, 내부는 두 개의 열주에 의해 신랑, 측랑이 명확하게 구별되는 전형적인 바실리카식 공간으로 이루어졌다.

진천성당은 원형을 유지하고 있는 몇 안 되는 한옥성당으로써 건축사적, 교회사적 의미가 높아 등록문화재로 등록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진천농다리
진천농다리

진천농다리

진천농다리는 사력 암질의 붉은 돌을 쌓아서 제작된 다리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되고 긴 돌다리입니다. 다리는 사력암질의 자석을 쌓아 놓은 다리로서, 28칸의 교각입니다. 지방유형문화재로서 길이는 93.6m, 폭 3.6m, 교각 1.2m 정도이며, 교각 사이의 내폭은 80cm 내외입니다. 석회등을 바르지 않고 그대로 쌓았는데도 견고하며 장마가 져도 유실됨이 없이 원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다리는 고려 초엽시대의 권신, 임장군이 놓았다는 돌다리로 규모도 크고 축조술도 특이합니다.

정자, 산책로, 초평저수지까지 연결된 수변데크 등이 조성되어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잡았으며, 신비로우면서 다리모양과 주변풍경이 잘 어우러져 드라마 촬영지로도 등장합니다. 초평호의 수변데크가 끝나는 지점에 위치한 하늘다리는 초평저수지를 가로질러 설치되었습니다.

이제 하늘다리 쪽으로 가기 위해 초롱길을 따라 걸었다. 나무 데크를 너무 잘 만들어 놓아서 구두 신고 다니는 사람도 많았다. 남편이랑 다음에 아침에 한번 와서 커피 마시자고 했다.

이날은 정말 날씨도 좋았고 물이 반짝반짝 반짝이는 게 정말 이뻤다. 사진에 안 담기는 게 너무 아쉽습니다. . 이동하는 길에 중간중간에 벤치가 있습니다. 꼭 거기에 잠시 앉아서 조용함을 느껴보길 추천합니다. 힘들었던 심신이 평온해진다.

진천 가볼 만한 곳, 산책로 및 관광코스
진천 가볼 만한 곳, 산책로 및 관광코스

진천 가볼 만한 곳, 산책로 및 관광코스

진천은 기본적으로 관광을 위한 지역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청주에서 방문하기에 가깝기 때문에 가볼 만한 곳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진천 농다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진천농다리다. 고속도로를 타고 다니다. 보시면 산에 있는 폭포가 있었으나 거기에 생거진천이 적힌 걸 봤을 있습니다. 바로 그곳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진천 하늘다리출렁다리

멀리 하늘다리가 보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진천농다리

진천농다리는 사력 암질의 붉은 돌을 쌓아서 제작된 다리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되고 긴 돌다리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천 가볼 만한 곳, 산책로 및

진천은 기본적으로 관광을 위한 지역이 아닙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