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대출을 위한 신용등급 빨리 올리는 방법 2022
물가와 금리가 높아지면서 대출이자가 가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분들이 아깝게 나가는 이자를 최대한 줄여보고자 여러 방법을 시도해 보는데요. 그중에서도 신용점수를 잘 관리하면 이자를 상당히 줄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무료로 내 신용정보와 신용등급을 확인해보실 수 있는 방법과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업자가 가장 잘하는 실수입니다.고의든 아니든 부가가치세, 세금, 지방세 등의 세금을 내지 않으면 신용점수는 지옥이 됩니다.정부에서 처리하기 때문에 신용과 상관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세금을 내지 않는 것은 모든 경제생활을 마감하는 지름길입니다.한번 해보시면 아실거에요세금을 내는 순간 구석기 시대에 살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들 것입니다.
공공요금 납부실적을 제출합시다.
도시가스수도요금, 건강보험료, 핸드폰비 등을 6개월 이상 납부한 실적이 있다면 신용조회 회사에 자료를 제출하여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금융거래가 많지 않은 사회초년생들에게 특히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6개월에 한 번씩 꾸준히 제출하면 517점의 가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납부실적은 통신사나 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등에 각각 요청하여 나 에 우편 및 팩스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등급표
신용점수를 평가하는 기관은 KCB(All Credit)와 NOCE(Nice Jikimi) 두 곳입니다.즉, 개인신용을 담보로 돈을 빌릴 때 위험도를 평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고위험 대출을 이용하거나 일반 카드 할부, 현금서비스를 여러 번 사용하면 신용이 불안정한 것으로 평가돼 마이너스 요인이 됩니다.즉, 뒤처지지 않고 꾸준히 빚을 갚을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대출금을 성실히 갚았다면 대출금이 많은데 연체가 없다면 신용점수가 높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vs. 체크카드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 당연히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신용등급을 올리는 것이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빨리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카드사로부터 돈을 빌려 계산하는 방식으로 대출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그렇지만 체크카드는 현금성 결제의 성격이 강하고 매월 30만 원 이상 6개월 이상을 사용해야지 신용등급 실적에 반영되기 때문에 신용카드로 신용등급을 올리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명한 소비를 위해 체크카드와 병행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 중고차 구입 시 1 금융권 이용하기.
중고차를 구입하실 때 보통 중고차 딜러가 자신들이 제공하는 캐피털사의 할부 상품을 사용하면 금액을 조금 빼 주겠다고 하면서 유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캐피털사를 이용하게 되면 이자가 높고 신용도의 하락 우려가 있습니다.따라서, 신한 마이카 대출이나, 우리 드림카 대출 등 자동차 구입 대출 상품을 상담을 통하여 서 알아보시고 그 한도에 맞는 수준의 중고차를 구입하시는 것이 신용점수를 잘 관리하는 요령이 되겠습니다.
체크카드 꽤 사용하기
어떤 분들은 신용카드를 많이 써야지, 체크카드는 아무리 사용해도 신용에 도움이 안 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월 30만원 이상, 6개월 이상 사용하거나 6개월에서 12개월 동안 잘 사용한다면 적게는 4점, 많게는 40점까지 가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예로 나이스 평가기관에서는 월 30만원 이상 6개월 동안 사용했을 때 최대 40점의 가점을 부여한다고 공지되어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빚의 규모가 크고 여러 기관에서 거래를 했다면 신용 등급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돈을 상환한 뒤에 적금에 가입하는 것을 카카오뱅크가 추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금서비스는 신중하고 생각을 해보시고 사용하는 것이 우리에게 유리합니다.신용관리 부면에서 초보자라고 생각된다면 우신 주로 거래하는 은행을 통하여 거래 실적을 쌓아가는 게 중요할 수 있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은행에서 급여 이체, 각종 공과금 그리고 카드대금 납부, 자동이체와 같은 거래 실적을 잘 관리한다면 신용 등급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