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적인 비타민 수용성 비타민 지용성 비타민

필수적인 비타민 수용성 비타민 지용성 비타민

비타민비타민은 어떠한 방법으로 흡수되는가?몸속에서 합성되는 비타민비타민 K미네랄칼슘영양제를 취식할 때 주의해야 할 점새로운 비타민이나 미네랄의 가능성비타민의 기능들미네랄의 기능들1 비타민의 역할 우리의 신체는 물을 제외하면 유기 화합물탄소 중심의 분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이란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을 제외한 유기 화합물 중 몸속에서 거의 합성할 수 없는 분자를 말합니다. 이 비타민은 미량으로도 여러가지 생리 기능을 조절하는데, 특히 효소를 돕는 보조 효소조효소, 보효소의 기능이 많습니다..

예컨대, 비타민B2나 나이아신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로부터 에너지를 받는 반응을 담당하는 효소의 보조 효소로 작용합니다.


3 비타민 D
3 비타민 D

3 비타민 D

비타민D는 칼슘을 흡수하는 단백질을 만드는 데 필요한 비타민입니다. 그래서 비타민 D가 합성되지 않으면 뼈가 약해진다. 비타민D는 태양의 자외선을 쬐어 피부 세포에서 합성할 있습니다. 피부세포가 자외선을 받으면 비타민 D의 재료가 되는 프레비타민 Dprevitamin D가 만들어지고 체온에 의해 비타민 D로 변합니다. 적당히 일광욕을 해주는 것이 좋다는 말도 비타민 D를 합성하는 것에서 나왔다고 볼 있습니다.

하지만 거주하는 지역이나 계절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자외선의 양은 다릅니다. 특히 북쪽 지방이나 겨울에 자외선의 양이 적어진다. 그래서 피부에서 합성되는 양만으로는 인간의 육체를 유지하기에 넉넉치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음식을 통해 비타민 D를 취식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비타민B의 번호는 발견 순서인가요?
비타민B의 번호는 발견 순서인가요?

비타민B의 번호는 발견 순서인가요?

네 맞습니다. 발견된 차례대로 붙여졌습니다. 초기에는 단순히 티아민, 리보플라빈이라고 이름으로 구분하였으나, 연구가 진행되고 기능이나 화학 구조가 다른 여러 가지 비타민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래서 번호로 구분하는 것이 편리하다는 판단에 따라 번호가 부여되었습니다. 비타민 B1이 가장 먼저 발견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뒤를 이어 B2, B3, B5, B6, B7, B9, B12 등이 발견되고 번호가 부여되었습니다.

4. 비타민B4, B10, B11는 왜 없지요?비타민 B4, B10, B11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마치 명왕성이 태양계 행성에서 퇴출되어 왜소 행성으로 재분류되듯이 여러가지 실험을 통해 비타민B로서의 자격을 의심받고 퇴출당했습니다. B10는 현재는 파라아미노벤조산(PABA)이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2 수용성 비타민의 흡수 경로
2 수용성 비타민의 흡수 경로

2 수용성 비타민의 흡수 경로

수용성 비타민은 포도당과 아미노산과 비슷하게 소장의 상피 조직에서 한번 걸러진다. 포도당과 아미노산의 경우, 상피 조직에 전용 입구가 있어 이온의 흐름을 타고 그 입구를 통과하지만, 수용성 비타민을 위한 전용 입구는 없습니다.. 그래서 수용성 비타민은 이온의 흐름을 사용하지 않고 세포 안과 세포 밖의 농도 차를 이용해서 세포막을 통과합니다. 수용성 비타민은 소장의 상피 세포 안보다. 바깥쪽에서 농도가 높기 때문에 당연하게 세포막을 통과해 상피 세포 안으로 들어갑니다.

세포 안으로 흡수된 비타민은 상피 세포의 바닥으로 방출되어 모세 혈관으로 흡수됩니다. 그리고 모세 혈관의 목적지인 간으로 운반됩니다.

또 대부분의 수용성 비타민은 소장의 공장에서 흡수되지만, 비타민 B12 만은 그다음 부분인 회장에서 흡수됩니다. 소장은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십이지장, 공장, 회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비타민 섭취권장량

한국 보건복지부에서 2020년도에 발행한 자료 기준,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B, C의 섭취량입니다. 비타민 명칭은 위의 비타민 종류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해서 섭취량 기준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권장 섭취량 최소한 이 정도는 취식할 것으로 권장되는 양. 이 양 이상으로 섭취하면 신체에 큰 사안은 없음. 다만 감동적인 개선 효과를 보기는 어려울 수 있음. 충분 섭취량 해당 영앙소 결핍이 있거나, 영양소 섭취를 통한 효과를 보고 싶은 경우 필요한 섭취량. 보통 각종 영양제를 통해 섭취하고자 하는 양이 이에 해당함 상한 섭취량 해당 섭취량을 넘어서면 과다복용으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음 다음은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A, 비타민D의 섭취량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3 비타민 D

비타민D는 칼슘을 흡수하는 단백질을 만드는 데 필요한 비타민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B의 번호는 발견

네 맞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수용성 비타민의 흡수

수용성 비타민은 포도당과 아미노산과 비슷하게 소장의 상피 조직에서 한번 걸러진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