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체크리스와 설명(첨부 체크리스트 엑셀파일)

결혼준비 체크리스와 설명(첨부 체크리스트 엑셀파일)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결혼준비 순서 결혼 준비 기간 결혼체크리스트 다이렉트 결혼준비예전에 포스팅 항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파일이 너무 많이 되어 요즘과 맞지 않는 부분이 많아 최신 버전으로 다시 포스팅 합니다.그 만큼 인생에 있어서 가장 큰 일 중에 몇 손가락 안에 꼽힌다는 뜻이니까 엄청 중요한 행사라고 생각 됩니다.



6번째. 신혼집

신혼하우스는 10곳 정도는 사실입니다.저희는 부모님의 도움 없이 가지고 있는 돈으로 신혼집을 구하려고 했기 때문에 예산에 맞는 집을 찾아봤지만 결국 공기질도 좋고 가격대비 합리적인 곳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이 다소 불편하긴 그렇지만물론 주택담보대출도 받았습니다.대출 없이 새 집을 구하는 것은 어렵습니다.신혼부부는 결혼식 전에 이사를 와서 결혼식을 앞두고 3개월 정도 동거를 했습니다.



예식장 예약

예식장을 예약하기 위해 여러 예식장을 방문해보면, 방문 시점으로부터 6개월 이내 날짜에 관련해 서는 좋은 시간대에 예약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라도 더 빨리 예식장 예약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양가 부모님의 허락이나 상견례 이전에 예식장부터 결혼 당사자들이 먼저 예약하기도 합니다.예식장은 예약할 때, 식대와 나머지를 구분해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대는 결국 하객들이 낼 축의금과 퉁친다고 생각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커플링 프로포즈링, 예물반지 왜이렇게 종류가 많나요? 다 해야하나요?

이것은 또한 개별 값에 따라 다릅니다.클러치 하나만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결혼반지는 가계자금으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제대로 준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약혼자에게만 다이아몬드가 박힌 반지를 프로포즈로 주는 사람도 있습니다.그렇지만 난 모든게 돈을 위한 파티라고 생각해우리의 경우에 방금 결합했습니다.



결혼준비 80일을 앞두고

80일 앞둔 시점에서는 신혼집 예산을 미리 계획해야 합니다.신혼집 가격을 얼마대로 들어갈지, 추가적인 인테리어가 필요한지, 몇평대로 갈지, 주변 시설과 학군은 어떤곳으로 할지 등등전반적인 신혼집 관련 계획을 세우고 예복과 한복을 구입하시는데요.이부분은 대여로 하실 경우엔 조금 더 늦어도 무관그렇지만 맞춤으로 진행하실 경우에 재단, 가봉 등으로 인해어느정도 기간이 소요되니 80일쯤 해두는것이 좋습니다.



결혼식 6개월 전

예복은 업체별로 피팅비, 피팅 가능한 벌 수, 피팅 시간이 있기때문에 따져보시고, 혼주 한복, 신랑 신부 한복 구매/대여 여부에 관련해 서도 비교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예복의 경우에 입을 일이 없기 때문에 대여를 해도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웨딩홀 분위기와 어울리는 스타일을 미리 찾아보고 화장은 최대한 진하게 하시고, 옷은 편한것으로 입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스드메

스드메를 저렴한 가격에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튜디오 사진의 경우, 생가보다 사진이 잘 나와서 휴대폰 어플로 수정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주변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다들 스노우 어플로 보정했는지 잘 모르더라고요. 직접 우리가 수정하기 잘한 것 같습니다.단, 어플로 직접 수정을 할 경우에 정면 사진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측면 사진의 경우는 보정이 어려우니, 이 부분은 업체에 맡기셔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몸매를 여러군데 수정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전문 업체에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 어플로 목 늘이기, 허리 줄이기 등은 가능그렇지만 팔뚝 줄이기 등의 기능은 활용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미리 룸으로 예약을 해두어서 우리가 이용하는 룸에는 예약자 이름이 써져있습니다. 화장실갔다가 돌아올때는 꼭 이름을 확인하고 들어가는게 좋을 것같다. 우리도 식사도중 다른분이 문을 열고 들어오실뻔하는 뻘쭘한 상황이 있었다.요즘에는 상견례자리에서 신랑신부가 양가 부모님께 선물을 많이 하길래 우리도 준비를 해보았습니다.사실 하지말까 고민하다가 그래도 서로 인사하시는 자리에 선물이 있으면 더 기분좋은 자리가 될까싶어서 마련해보았습니다.케이크, 도라지정과, 꽃, 떡 등 많은 후보가 있었는데 우리는 곶감 호두 말이를 준비했습니다. (포장도 예쁘고 맛있어서 만족)안쪽부터 어머님들과 아버님들, 그리고 우리 커풀이 마주 앉았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