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 통증 증상 및 원인 파헤치자

고관절 통증 증상 및 원인 파헤치자

앞뒤로 움직이는 무릎 관절과는 다르게 고관절은 앞뒤 뿐만 아니라 좌우, 회전 등 자유롭게 움직임이 가능하며 운동 범위가 큰것이 특징입니다. 우리 몸 중 가장 큰 관절이기도 하다. 고관절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관절 통증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대퇴골두의 혈액순환 장애로 골괴사를 일으키는 질환입니다.초기에는 증상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질환이 진행될수록 관절의 악화로 관절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원인 : 과도한 음주, 장기간의 스테로이드 사용, 고관절에 심한 외상이 원인. 증상 : 고관절 및 사타구니 통증 호소 / 양쪽 다리 통증 및 경직/ 걸을 때 통증 때문에 다리를 절며 걷습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류마티스 관절염

관절염 중 류마티스 관절염이라고 들어보았을 것 같습니다. 이는 관절염 중에서 골관절염과 같이 많이 생겨나는 병이라고 합니다. 흔하다고 할 수 있고 발병 연령은 젊었을 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주로 35세에서 50세 나이에 빈번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고관절 통증 증상들이 있을 수 있고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더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손이나 손목, 발목 등 의 여러 관절에서 나타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질병이라고 합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

건염 건염은 말 그대로 힘줄의 염증을 의미합니다.고관절 통증의 증상 중 하나인 힘줄은 근육과 뼈를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건염은 모든 힘줄에서 발견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팔꿈치, 무릎 또는 고관절에서 발생합니다.이것은 특히 운동 선수와 같이 신체 활동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서 발생합니다.그것은 고관절 통증의 증상과 관련이 있으며 특정 움직임에서 들리거나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과격한 운동

적절한 운동은 신체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합니다. 그렇지만 과격한 운동은 오히려 몸에 무리를 주는데요. 달리기, 축구, 헬스 그리고 등산과 같은 신체 활동은 골반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사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이러한 스포츠 운동도 크게 영향은 없지만 고관절 통증 증상 있으신 분들은 위에 언급한 과격한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 전에는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여 관절에 데미지를 적게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고관절 통증 증상고관절 통증이 있다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좌골 신경통

좌골의 경우에 가장 큰 신경이라고 합니다. 이 좌골 신경에 자극이 있거나 염증이 생겼을 때 발생할 수 있는 것이 좌골 신경통이라고 합니다. 이 부분이 손상될 경우에 등의 아래 부분부터 엉덩이 및 다리의 뒤쪽까지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이로 인해 하지가 저린 느낌일 수 있고 이는 휴식을 취해주거나 진통제 또는 고관절 스트레칭 등으로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고관절 통증 원인

체형의 불균형 및 과격한 운동질병 뿐만 아니라 고관절 통증의 원인 중에는 잘못된 자세도 있습니다. 평소 올 바르지 않은 자세로 오래 앉아 있거나, 서있을 때 짝다리를 짚은 자세로 서 있는 경우에 체형이 불균형 해 지면서 그로 인해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자세 뿐만 아니라 운동에 의한 통증도 있습니다. 고관절 쪽에 큰 충격이 가해질 정도로 과격하게 운동을 하거나, 점프 또는 회전을 갑작스럽게 할 경우, 다리를 심하게 넓게 벌릴 경우에 등의 상황에서 급격한 근육의 고관절의 통증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천장 관절 증후군

천장 관절 증후군은 천장관절 주변 인대의 손상으로 인해 관절이 불안정해지면서 허리와 엉덩이 주변에 통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천장 관절은 골반에서 엉치뼈와 엉덩이뼈가 만나는 부위로 이 관절을 지탱해주는 인대가 약해지거나 손상되면 천장 관절 증후군이 나타나게 됩니다.천잘 관절 증후군의 증상은 허리 통증과 천장 관절 주변의 통증이 나타나고 굽히거나 펴는 동작을 하기 어려운 것이 주요 증상입니다.특히 양반다리로 앉기가 힘들며 골반에 힘을 주는 자세가 될 때 통증이 심해집니다.

특별한 이유를 모르는 상황에서 이러한 통증이 나타난다면 노화에 의한 것일 수도 있고, 과체중으로 인해 고관절에 무리가 가서 나타나는 통증일 수 있습니다. 추가로 운동을 할 때 자극이 되거나 무리가 가서 통증이 생긴 것일 수 있어요. 그러나 다리뼈 부분이 괴사 하거나, 감염이 된 경우에도 고관절이 손상되어 사타구니, 엉덩이 쪽 통증이 함께 나타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모두 방치해서는 안되고 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