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제안 명작 BEST 7
며칠 전 넷플릭스에서 영화 를 봤다. 최근 시기 마음을 움직이는 영화를 만난 지 오래되었는데, 그런 영화를 찾은 것입니다. 기쁜 마음에 참 오랜만에 영화 리뷰를 남겨 봅니다. 라틴 문화에 친숙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새로운 세계를 선보일 것이고, 성장통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는 응원과 위로를 줄 것이고, 영화를 최애하는 사람에게는 만족감을 줄 것이라 자신합니다. 는 원어로 입니다. 제대로 번역하면 나는 더 이상혹은 이미 여기에 없습니다.가 맞는데 그 이유는 줄거리를 보시면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는 멕시코 영화로, 멕시코의 동북부에 위치한 도시 몬테레이를 배경으로 합니다. 주인공은 멕시코 몬테레이 슬럼가의 갱단 로스 테르코스Los Terkos의 리더인 17살 율리시스다. 참고해서 테르코스Terkos는 완고한, 고집이 센이라는 뜻입니다.
주요 테마
요컨대 율리시스가 뉴욕으로 도망을 간 것은 생존의 과정이 아닌 성장의 과정이었다. 언어로써 소통이 불가한 새로운 환경에서 객관화를 통해 율리시스는 점차 자기가 자라 온 억압된 체계 속의 한 객체에서 주체로 거듭난다. 개인의 정체성을 형성하기도 하고, 욕구와 억압의 창구가 되기도 하면서, 꿈과 이상을 가꾸기도 하는 음악과 문화의 무한한 가능성, 말이 통하지 않아도, 전혀 다른 세계에서 나고 자란 사람과 가족처럼 지내면서 위로받을 수 있는 유대감과 소속감의 힘, 그리고 올곧고 강인한 내면을 쌓아가는 동안 한 편으로는 애석하게도 순박함을 잃고 현실과 타협해 나가야 하는 과정인 성장과 정체성 확립의 양면성이 이 영화의 주요 테마다.
그리고 이 영화는 이런 테마들을 한쪽으로 기울지 않고 모두 골고루 건드립니다. 세 가지의 테마가 유기적으로 얽혀 있는 율리시스라는 매력적인 케릭터를 디자인한 결과다.
2 부산행
평점 8.60 출연배우 공유, 정유미, 마동석, 김수안, 김의성
줄거리: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대한민국 긴급재난경보령이 선포된 가운데, 열차에 몸체를 실은 사람들은 단 일 안정적인 도시 부산까지 살아가기 위한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됩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거리 442KM 지키고 싶은, 지켜야만 하는 사람들의 극한의 사투! 한줄평: 국내에서 제작된 좀비 영화 치고 퀄리티가 아주 높다.
초반부터 급행열차급 스릴러에 뻔한 스토리일지라도 뻔하지 않게 진행된 부분이 좋았다.
1 나이트 테러 공포의 침입자
줄거리 죽었던 개가 살아서 거리를 배회하고, 잔인한 사고를 당한 아이가 무덤 밖을 배회합니다. 이웃집과의 불화는 되돌릴 수 없는 두려운 사건으로 번지고, 이내, 저주받은 어둠이 내린 마을에 사악한 존재들이 모습을 보이기 시작하는데. 왜 우리를 찾아온 거야? 검토 심사 대본은 새로울 게 없다면 연출이 미쳤다. 심장이 쪼그라들 정도로 긴장감을 유지하면서 한 번씩 원투어퍼컷을 날린다. 지루한 100분 보다.
깨끗한 87분을 선택한 건 현명한 판단인 듯 평점 6.4 특성 굉장히 불친절한데 기괴함은 수준급 출연배우 막시밀리아노 기오네, 엘비라 오네토, 노르베르토 곤살로 줄거리 낯선 외지인쿠니무라 준이 나타난 후 벌어지는 의문의 연쇄 사건들로 마을이 발칵 뒤집힌다.
평점 5.43 출연배우 설경구, 박해수, 양동근, 이엘, 송재림
줄거리: 전 세계 스파이의 최대 접전지 선양에서 활동하는 국정원 해외 비밀공작 전담 블랙팀. 임무 완수를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아 일명 야차로 불리는 지강인(설경구)이 인도하는 블랙팀의 보고서가 모두 가짜인 것으로 밝혀진다. 이에 국정원은 서울 중앙지검에서 좌천된 검사 한지훈(박해수)을 특별감찰관으로 파견합니다. 한지훈은 보고되지 않은 블랙팀의 행동에 의심을 품고 끈질기게 따라붙지만, 야차와 블랙팀은 개의치 않고 그들만의 방식으로 공작을 펼쳐나간다.
한줄평 나름 연기력으론 알아주는 배우들 여럿이 출연했는데 킬링타임용 영화를 만들다니. 뭔가 못만든거 같진 않은데 집중 안되고 몰입 안되고 이게 맞는 건가 싶으면서 보게 되는 의문형 영화가 탄생했습니다.
소설판 나긋나긋한 금자 씨
백 선생은 어린 시절 할머니와 어머니로부터 학대를 당하며 감금당하고, 7살부터 집안일을 도왔는데, 집의 위생상태가 너무 좋지 않아 고자가 되어버리고, 9살이 되던 추석에 밀가루에 몰래 농약을 섞어 두어 할머니와 어머니가 그 밀가루로 부침개를 부쳐먹다. 죽게 되는데, 이때 백 선생은 집을 탈출하면서 타인의 죽음이 자신의 삶의 희망과 쾌락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되며, 주요 인물들의 과거 묘사가 좀 더 디테일하게 묘사되어있으며, 영화에서 설명하지 못한 부분들의 부가 설명이 많이 있고, 일부 전개가 틀리며, 엔딩도 다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요 테마
요컨대 율리시스가 뉴욕으로 도망을 간 것은 생존의 과정이 아닌 성장의 과정이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부산행
평점 8.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나이트 테러 공포의
줄거리 죽었던 개가 살아서 거리를 배회하고, 잔인한 사고를 당한 아이가 무덤 밖을 배회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