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다른거야 해제와 해지고소와 고발
많이 물어보는 질문 및 차이점어떻게 가입하고, 가격은 얼마인가요? 가입 방법은 간단합니다. 챗GPT에 접속하셔서 좌측 메뉴바 하단을 보시면 ChatGPTPLUS라고 적힌 버튼이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플랜 가입 페이지로 이동되고 절차에 따라 가입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월 20달러로 약 26000원이며, 1개월 단위의 구독 서비스입니다. 한번 가입하시면 별도로 해지 신청을 할 때까지는 매달 결제하는 것으로 간주되니, 더 이상 사용을 원하지 않는 분들은 구독을 꼭 해지해 주세요. 가끔 기업이나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활용하는 API 결제와 혼동하셔서 GPT4 서비스를 사용할 때 마다.
일정 금액을 지출해야 한다고 잘못 이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일반 사용자분이 PC로 챗GPT 웹사이트에 접속해 사용하실 때는 챗GPT 플러스 구독만 하셨으면 그걸로 끝이고 별도 추가결제는 없습니다.
합의해지 아니면 해지계약 시 이자가산의무 합의해지 아니면 해지계약은 해지권의 유무와는 상관없이 계약 쌍방이 합의하여 계약의 효력을 해지시간 이후로부터 소멸케 하는 새로운 계약입니다. 따라서 그 해지의 효력은 합의 내용에 의해 결정되며 이는 해지에 관한 민법 제 548조 2항 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별도약정이 없는 한 합의해지로 반환할 금전에 받은 날로부터 이자를 가산할 이유가 없게 됩니다.
GPT 4의 지능 외의 차이점도 있나요?
네. 위에서 언급했던 답변 길이 제한, 대화 회수 제한 해제 외에 꽤나 유의미한 변동 하나가 더 있는데요, 그건 바로 플러그인 기능 사용 가능입니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설치하는 크롬 플러그인이 아니라, 챗GPT에서 자체적으로 도와주는 플러그인이 별도로 추가되는데요.
크롬 플러그인도 잘 활용한다면 꽤나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지만, 일부분 플러그인들은 챗GPT에게 개입하는 과정에서 GPT가 가진 본연의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게 하는 경우도 빈번히 발생합니다.
여기에 한글 입력까지 더해지면 번역에서 오는 부하까지 더해져서 가끔 답변 오류를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GPT 플러스에서 바로 도와주는 플러그인은 이런 현상이 현저히 적습니다.
계약의 합의해제에 따른 원상회복의무 약정 계약의 합의해제 시, 원상회복의무를 반드시 약정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rarr 계약의 법정해제 시 원상복구의무가 발생하나, 합의하여 해제할 경우 원상복구의무는 합의 여하에 따라 해도 되고 안 해도 된다는 말입니다. 합의해제에 따른 손해배상요청 불가 계약의 합의해제 시, 다른 사정이 없는 한 채무불이행으로 인한 손해배상 요청 불가능합니다. 합의해제에 따른 제3자 권능 수호 합의해제라 하더라도 법정해제와 비슷하게 제3자 권능 침해는 불가합니다.
합의해제 변경 시 청약의 효력 합의해제 청약 시, 상대방이 이를 변경하여 승낙한 경우는 기존 청약은 효력을 잃고 청약자는 새로운 청약을 받은 것으로 봅니다.
매도인의 귀책사유로 인한 이행불능 매수인은 최고없이 계약해제가 가능합니다. 적법한 계약해제 후 매수인의 착오로 인한 매매계약취소 매도인이 매수인의 중도금지급채무 불이행을 이유로 매매계약사항을 적법하게 해제하였더라도, 매수인은 계약해제에 따라 본인이 부담할 손해배생책임을 지게 될 피하기 위해 착오를 이유로 매매계약사항을 취소하여 이를 무효로 할 있습니다. 계약해제 시 원상회복의무 매매계약 해제 시, 양 당사자 간 원상회복의무는 동시이행의 관계에 있습니다.
계약해제 시 제3자 두둔 계약사항을 합의해제한 경우에도 민법상 해제효과에 따른 제3자 보호규정이 적용됩니다. 계약해제 시 제3자 계약해제되는 경우의 제3자란, 그 계약에 기초하여 계약해제 이전에 새로운 이해관계를 가졌거나 등기인도 등으로 권리를 취득한 자를 말하며, 계약에 따라 채권을 양수한 자는 제3자가 아닙니다.
계약의 해지
계약의 해지란 계속적 계약관계에서 당사자 한쪽의 의사표시에 의하여 유효하게 성립한 계약의 효력을 최근까지는 유효하나 장래에 향하여 소멸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지금까지는 유효하였으나 앞으로는 계약의 효력이 없어지는것을 말합니다. 해지의 효과에 대하여는 민법 제550조에서 당사자 일방이 계약사항을 해지한 때에는 계약은 장래에 대하여 그 효력을 잃는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안 같은 경우는 매도인 B 씨가 매수인 A 씨의 중도금지급의무 불이행을 이유로 계약사항을 해제한 경우, 위 해제 효지나친 피로 A 씨와 B의 와의 부동산 매매 계약의 효력은 소급적으로 소멸하게 됩니다.
이렇게 계약이 해제가 되는 경우에는 계약금을 매수자 A 씨가 손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계약의 해제와 해지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