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헬로우 솔라 스마트워치 LS05 이보다 가성비좋은 스마트워치는 없다

샤오미 헬로우 솔라 스마트워치 LS05 이보다 가성비좋은 스마트워치는 없습니다.

스마트워치/2만원대 [구매후기 및 사용기] 2만원대 HAYLOU LS-02 SMART WATCH ( 샤오미 헬로우 LS-02 스마트워치) 최신 시간이 없어 스마트워치 리뷰를 하지못하였는데 간만에 주말에 시간이 좀 생겨 단순하게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당일 제품은 샤오미 헬로우 LS-02 제품이고, LS-05(샤오미 헬로우 솔라) 제품과 더불어 China 스마트워치 중 꽤 인지도가 있는 제품으로 리뷰를 하려 합니다. 물건을 수령하고 살펴본 느낌에 대해 단순하게 말씀드리면 사각형 액정에 3만원 미만의 저렴한 스마트워치를 구매하려한다면 이 물건을 추천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럼 더 분명한 리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mgCaption0
산소포화도


산소포화도

최근 시기 세상에 심박센서같은 기능은 스마트밴드나 스마트워치에 당연한 색의 들어가 있으니 대단한 기술도 아니지만 산소포화도의 경우 아직까지는 이 기능을 적용한 제품이 많이 있진 않습니다. 근데 미워치의 경우에는 이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수면무호흡증이 의심되는 데 이 기능이 있다고 하면 그 부분을 관찰이 가능해서 잘 쓸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언박싱

물건 수령은 알리에서 주문 후 10일 정도 후에 수령하였습니다. 여태 구매했던 스마트워치들보다. 박스가 큰 편이었습니다. 박스 전면에 스마트워치의 사진이 붙어있고, 내부에 검정 박스가 하나 더 있으며 그 안에 제품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구성은 워치와 충전케이블 그리고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보호필름을 주었으면 좋았을텐데 제가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제품은 워치에 붙어있지도 별도로 있지도 않았습니다.

(혹시 정발판이나 다른 구매처에서 구매할 경우 있을지도모르니 잘 알아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외관

외관은 메탈소재를 사용한 것으로 보이고 설득력 뒷받침한 바 있는 바 있는 무게감이 있는데다가 마감처리도 괜찮았습니다. 처음 물건을 보았을때, 그리고 리뷰를 하면서 잠시 사용했을 때의 느낌만으로는 여태 리뷰했던 제품들 중 가장 괜찮은 제품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마트워치상에서 한글이 지원되지만 그렇지만 다른 제품들은 한글이 깨지거나 이상하게 적힌 부분이 많았던 것에 비해 이번 제품은 그런 부분을 찾지 못하였고 안정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최고 아래쪽 사진은 워치액티브2와 비교한 사진입니다.

케이스를 씌운 액티브2와 크기는 거의 비슷하고 생각보다. 화면표현에 있어서 액티브2에 비해 많이 떨어지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24시간 심박수 모니터링.

샤오미 헬로우 솔라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과학적 수면관리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심도 있는 분석 시스템을 통하여 손목에 닿는 광학 심박센서로 주파수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수면상황을 파악해 냅니다. 게다가 수면시간이 앱에 디테일하게 기록되기 때문에 나의 잠 패턴 및 검사 결과를 참고하여 잠 습관을 개선할 수 도 있습니다. 게다가 수면뿐 아닌 심박수의 변화를 체크하여 운동시간 및 운동량 게다가 조절이 가능합니다.

IP68 등급의 방수 방진

이쯤 되면 샤오미 헬로우 솔라가 3만 원대의 제품임에도 미흡한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내는 것이 더 힘들 것 같습니다.

IP68등급의 방수 방진까지 지희망하는 헬로우 솔라 스마트워치는 비나 눈이 다가올 날씨에도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땀과 빗물에 강함은 물로 생활방수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24시간 속 목에서 떨어뜨리는 일이 없이 늘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 갤럭시 핏 2_Unboxing

저는 인터파크에서 구매를 하였고, 차이 첫 지불 혜택 등과 7% 할인 할인권 같은 것을 받아서 약 3.8만원에 삼성 갤럭시 핏 2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 부푼 기대를 안고 택배박스를 열어보니 물건 개봉 시에는 환불과 교환이 까다로운 비닐 패키지와 종이 유인물이 있어, 아 정말 개봉하면 돌릴 수 없구나라는 것을 강력하게 되새겨 주는 모습이었습니다. 갤럭시 핏 2의 외관은 제가 가지고 있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패키지 디자인과 거의 유사하며, 아마 삼성 갤럭시 가젯들의 패키지 디자인을 그야말로 패밀리룩으로 통일하려는 모습이었습니다.

◎ 총평

여태 2~3만원대 China 스마트워치 중 가장 잘만든 제품은 COLMI사의 제품이라고 생각했었는데 HAYLOU사의 LS-02, 이번 물건을 리뷰하면서 바뀌었습니다. 2만원대의 가격에 320*320 해상도, 긴 배터리타임, 깔끔한 디자인, 기능등이 너무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단점을 굳이 뽑자면 어플리케이션 정도일 것 같은데 이 부분 고가의 제품이 아닌 이상 동일할 것으로 생각되어 큰 단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HAYLOU사의 제품은 꽤 유명했던 것 같은데 왜 이제서야 리뷰를 했는지 살짝 후회를 하면서 당일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 FAQ 일관되게 묻는 질문

산소포화도

최근 시기 세상에 심박센서같은 기능은 스마트밴드나 스마트워치에 당연한 색의 들어가 있으니 대단한 기술도 아니지만 산소포화도의 경우 아직까지는 이 기능을 적용한 제품이 많이 있진 않습니다.

언박싱

물건 수령은 알리에서 주문 후 10일 정도 후에 수령하였습니다.

외관

외관은 메탈소재를 사용한 것으로 보이고 설득력 뒷받침한 바 있는 바 있는 무게감이 있는데다가 마감처리도 괜찮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