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들을 위한 스트레스해소방법 100가지
올해 수능도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초중고의 마지막 결실이 될 수 있는 수능인 만큼 준비해온 노력들이 잘 펼쳐질 수 있도록 바라는 마음입니다. 오늘은 엄마의 마음으로 시험일정표, 수능 당일 필요한 준비물, 반입금지 상품 등의 유의사항 등을 담은 수험생을 위한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수능을 먼저 치러본 선배들이 수험생에게 권하는 것 중 하나는 수능날과 같은 스케줄로 같은 환경을 미리 경험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능장과 비슷한 환경을 만들고 수능 일정표대로 모의고사 등을 준상대적으로 수능 당일 입고 갈 옷을 입고 마치 수능을 치는 것처럼 모의고사를 풀어보는 것입니다.
이번 수능은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필수이므로 마스크까지 착용한 채로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수능 준비물
수능 날 꼭 챙겨야 하는 것은 수험표와 신분증입니다. 신분증은 무요건 사진이 붙어 있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것, 청소년증 모두 가능하며, 위의 것들이 없는 경우 주민 센터에 방문하여 임시 신분증을 발급받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수능 시험장에서 샤프(샤프심이 5개 들어 있음), 컴퓨터용 사인펜을 지급해주고, 수정테이프의 경우 한 고사장에 5개씩 준비되어 있으므로, 요청할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용으로 소지하려고 하는 경우, 컴퓨터용 사인펜과 수정테이프, 샤프심흑색, 0.5mm은 가능하지만, 개인용 샤프는 소지할 수 없습니다.
수능 꿀팁
첫번째, 단란한 마음으로 평소 잠드는 시간에 잠들기
일찍 일어나야 한다는 부담감에 평소보다. 일찍 잠자리에 들게 되는 경우가 지속적으로 있습니다. 오지 않는 잠을 억지로 청하는 것은 여러가지 수면을 취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잠드는 시간대에 저절로 잠드는 것이 좋은 수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세번째, 시험 중 물건이 떨어지면 감독관님께 부탁하기
시험 중 샤프나 지우개가 떨어졌다면, 본인이 줍지 말고 손을 살짝 들어 감독관님께 부탁합시다.
섣불리 움직였다가 부정행위로 간주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능 당일
평소 하던대로 아침식사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침을 잘 챙겨 먹지 않았더라면 굳이 먹어서 탈이 나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아침식사를 가볍게 해서 신체에 필요한 포도당을 보충해주면 뒤노 활동에 도움도 되고 감정적으로 안정감을 줍니다. 소화가 잘되는 죽은 수분이 많아 시험 중간에 화장실을 가게 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쌀밥을 평소 먹던 식단대로 주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발열체크 등을 위해서라도 고사장에 되도록 일찍 도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사장은 오전 6시 30분부터 입실이 가능합니다. 마스크 착용하고 손소독제를 바른 후 체촌 측정 등을 통해 증상을 확인한 후 입실합니다. 점심은 아침과 비슷하게 평소에 먹던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와 다른 기름진 음식이나 영양식품등은 부주의하면 탈이 날 수 있으니 적절한 양으로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간략한 초콜릿이나 귤 등도 좋습니다.
녹색채소 달콤하게 먹는 요리법
브로콜리 크림 스프 I 브로콜리 크림수프는 순한 텍스처와 진한 맛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브로콜리를 살짝 데친 후, 버터와 양파로 볶은 뒤 크림과 함께 끓여주면 됩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 후, 파슬리나 새우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습니다. 시금치 스파게티 I 시금치 파스타는 녹색 채소를 달콤하게 먹는 대표적인 요리입니다. 시금치를 살짝 삶은 후, 올리브 오일과 마늘로 볶은 뒤 스파게티와 함께 섞어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파마산 치즈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시금치 갈비탕 I 시금치 갈비탕은 영양 가득한 녹색 채소와 갈비가 조화로운 요리입니다. 갈비를 끓인 뒤, 양파와 마늘을 넣어 갈비국물을 만들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시금치를 넣고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 브로콜리 샐러드 I 브로콜리 샐러드는 녹색 채소를 상큼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시험실 반입금지 물품
수험표를 분실한 경우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동급 원판으로 인화한 사진 1장과 신분증을 지참해 시험장에 설치된 시험관리본부에 신고하면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시험 중 휴대 가능 상품 이외의 모든 물품은 휴대하거나 휴대하지 않더라도 감독관의 지시와 상이하게 임의의 장소에 보관하는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됩니다. 단, 개인의 신체조건이나 의료상 휴대가 필요한 물품보청기, 혈당측정기 등은 교육청의 사전 확인을 거친 후 휴대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능 준비물
수능 날 꼭 챙겨야 하는 것은 수험표와 신분증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능 꿀팁
첫번째 단란한 마음으로 평소 잠드는 시간에 잠들기일찍 일어나야 한다는 부담감에 평소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능 당일
평소 하던대로 아침식사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