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소방공무원 면접준비 용인스피치학원, 분당스피치학원 합격으로 가는 길, 11 4회 완성

2023년도 소방공무원 면접준비 용인스피치학원, 분당스피치학원 합격으로 가는 길, 11 4회 완성

체력시험에 대한 이야기에 앞서 간단하게 필기시험에 대한 사견을 남기자면2022년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기준으로는 필기시험1차 75, 체력시험2차 15, 면접3차 10로 분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당신이 나는 체력이 약하지만 필기에서 승부를 보겠어, 필기시험이 끝난 후에 체력에 올인하자가 어느 정도 가능했었지만, 2023년 소방공무원 채용시험부터는 필기시험1차 50, 체력시험2차 25, 면접3차 25로 변경되어 필기시험을 준비하면서 실기시험도 같이 대비를 한다는 것이 앞으로 시험을 위한 수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덧붙혀, 2023년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2022년 10월 전까지는 공채 기준으로 가산점을 따놓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경력채용 기준으로는 대체과목 가산점을 준비하는게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앉아윗몸앞으로굽히기좌전굴
앉아윗몸앞으로굽히기좌전굴


앉아윗몸앞으로굽히기좌전굴

제 근처에 좌전굴을 포기하는 사람이 많이 봤습니다. 저는 마이너스에서 더 이상 안늘어요라고 언급하는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포기하기엔 너무 아까운 과목입니다. 좌전굴은 제자리멀리뛰기 자세에도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포기하면 안됩니다. 저는 상체에 비해 다리가 조금 짧은 편이라 좌전굴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단점이 시험장에서 혜택이 되습니다. 좌전굴은 다른 시험종목보다. 중간중간 신체를 푸는 시간이 충분하기에 햄스트링, 허리 등에 맨소래담이나 발열크림 등을 잔뜩 발라주고 시험 중간중간마다.

열을 내어 준비하고 있으면 좋습니다. 측정할 때에는 무릎 위에 찍찍이를 붙여서 다리를 고정합니다. 측정판에 앉아서 신체를 풀겠다고 감독관에게 얘기하고 준비되면 시작하겠다고 말합니다. 양손을 포개어 중지가 엇갈리지 않고 올정의롭게 일치한 것을 확인하고 측정기를 밀어줍니다.

55점에서 60점으로 독학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하는 부분
55점에서 60점으로 독학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하는 부분

55점에서 60점으로 독학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하는 부분

55점 부근의 점수를 획득하였으나 먼가 정체된 느낌이 계속 들었습니다. 회사에 같이 공부하시는 분이 저와 닮은 점수대여서 60점을 위한 방법이 무엇일까 서로서로 많이 생각을 하였습니다. 55점 이상을 받는 지원자의 암기량은 대동소이할 것이라 생각하여 답안지 작성에 Key-Point가 있을 것이라 판단 답안 작성 방식에 대하여 고민하였습니다. 결론은 답안 내용을 가식성, 차별화, 분량에 유리한 도표를 적극 활용함 이였습니다.

도표만 깔끔하게 그리고 핵심내용 설명만 하여도 반페이지 이상 작성가능 상기 방법을 통해 같이 학습하는 분은 122회에 쓰기 합격하였고 저도 자극을 받아 123회에 필기를 합격하였습니다.

직통계단 설치기준 건축물의 피난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도덕 제 15조

의 규정에 의하여 건축물에 설치하는 계단은 다음 각호의 기준에 적합하여야 합니다. 1. 높이가 3미터를 넘는 계단에는 높이 3미터이내마다. 유효너비 120센티미터 이상의 계단참을 설치할 것 2. 높이가 1미터를 넘는 계단 및 계단참의 양옆에는 난간벽 혹은 이에 대치되는 것을 포함한다을 설치할 것 3. 너비가 3미터를 넘는 계단에는 계단의 중간에 너비 3미터 이내마다.

난간을 설치할 것. 다만, 계단의 단높이가 15센티미터 이하이고, 계단의 단너비가 30센티미터 이상인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가 느끼기에 시험장 분위기는 2021년에 비해 그리 엄격하지만은 않았습니다. 그래도 다른 사람과 얘기하는 부분은 하지말라고 계속 지적했습니다. 그 외에도 화장실 가고싶으면 충분히 시간 제공해주며, 화장실 가서 파스 원없이 뿌리고 오면 됩니다. 각 과목마다. 중간중간 시간이 붕 뜨는 때가 생기는데 딴 생각말고 다음 과목만 생각해야 합니다. 개인적인 저의 수험장 지참물은 몬스터 음료수 1개, 아메리카노 1잔, 생수, 파스, 맨소래담, 헤어밴드, 슬리퍼, 런닝화, 배구화, 테이프 등을 챙겨서 갔습니다.

이번 시험장에서 신분증이 없어서 그대로 집으로 가는 수험생도 실제로 있었으니 신분증 진짜 확실하게 챙겨야 합니다. 그리고 시험장에서 다들 잘해보이는데 사실 별거없습니다.. 성실히 연습해왔고 잘해왔다면 나빼고 다. x밥이다라고 자신감을 가집시다. 이렇게 소방공무원 체력시험 6개 종목에 대한 저의 생각과 간명한 후기를 적어봤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