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츄부부 알콩달콩 신혼여행 프라하 01.여행준비

밍츄부부 알콩달콩 신혼여행 프라하 01.여행준비

나는 대한항공으로 갈 때는 11시간 10분, 올 때는 10시간으로 되어 있음나 같은 경우는 집에서 나오는 순간부터, 여행이 끝나는 날 + 하루 더 보험을 든다.여행 도착 후 여독으로 몸살이나 복통 등을 겪을 수 있기 때문. 가격차이는 미미하다 (거의 없거나)질병이나 사망 등의 이유로 본국 송환되는 것이 보장된다는 사항이 반드시 들어가야 합니다.(그 이유는 예전에 한국인 관광객이 잘못을 저지르고 튀어서 그렇다는 썰이.)올 초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에 갈 때에는 유심카드로 문자도 잘 썼다.이번 프라하여행 때 쓸 유로 환전은 카카오뱅크하나은행 에서 80프로 우선 받고 했습니다.



전자여행 허가제도 ESTA 신청

미국 비자 면제 프로그램(ESTA), 승인 시 유효기간 2년ESTA 신청 비용 $14미국비자가 없는 분이라면, 미국 항공편을 탑승하기 전에미국비자면제프로그램(ESTA, Electronic System for Travel Authorization)을 미리 신청하여 승인을 받아야합니다.위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승인이 되기까지 하루, 이틀이 소요되기 때문에 여유있게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미국 달러 현금

하와이의 대부분 매장에서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그렇지만,길거리 플리마켓이나 파머스 마켓 등에서는 현금만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국내에서 환전 우선를 받고 미리 달러로 환전해가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미국에서는 식사 후 팁으로 어느 정도 현금을 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1, $5, $10 등 작은 단위의 달러를 충분히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쿠바의 환전소 까데까

CADECA가 적힌 이 표지판이 교환 표지판입니다.약 3,000,000캐나다 달러를 사전에 환전하고 필요한 경우 환전소에서 환전했습니다.깨끗한 $50 캐나다 달러를 꺼낼 때마다 환전소는 이상한 표정을 지었습니다.환전소에서 돈을 인출한 적은 없지만 환전소 규모에 따라 사용하고자 하는 통화 단위가 없을 수 있습니다.100명의 요리사를 얻지만, 5명의 요리사만으로 카드 20장을 얻고 싶어도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딜러가 주는 대로 받아야 합니다.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하와이에서 렌트를 할 때 네이게이션 유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차량 자체에 내장된 네이게이션도 있고, 별도 기기를 추가 비용을 내고 빌릴수도 있습니다.그렇지만, 미국이기 때문에 기기도, 내장된 장치도 전부 영어로 되어 있고, 영어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와이파이 기기나 유심칩을 이용한다면,개인 핸드폰의 구글맵 지도를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스마트폰 거치대가 얼마 안그렇지만, 보통 해외 렌트카 업체에서 별도로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렌트카를 이용할 분들은 챙겨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해외여행자보험

해외여행자보험은 여행 중 불의의 사고, 질병, 도난 등 손해를 보상해주는 보험입니다. 보험비는 나이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2030대 : 평균 하루 5000원4050대 : 평균 하루 7000원정도로, 방문 국가, 방문 시기, 기간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단기여행자보험은 1일3개월, 장기체류보험은 3개월12개월로 나뉘며 해외에서는 외국인으로 의료보험법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가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출발 며칠 전부터 미리 준비하기

해외여행 출발하기 3일 전부터 미리 여행가방을 펼쳐놓고 생각날 때마다 하나씩 하나씩 짐을 넣습니다. 아무리 꼼꼼하게 확인한다 해도 항상 깜빡할 수 있는 자신만의 필수품들이 있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예를 들자면, 출발일이 다음 주 월요일이라면 최소 3일에서 5일 전 미리 여행가방을 방바닥에 펼쳐놓고 하나씩 하나씩 생각날 때마다 짐을 넣는 겁니다.이러한 경우 최종적으로 챙겨야 할 모든 개인물품들을 빼먹지 않고 챙길 수 있습니다.

비행기 티켓을 끊었으면 이제 슬슬 여권을 준비해야지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여권이 필요하니까 서랍 안에 잘 모셔둔 여권을 꺼내 기간이 얼마 남았나 살펴봅시다.그동안 코로나로 몇 년 동안 여행을 못 갔기 때문에 나도 모른 채 기간이 지났을 수 있습니다.(는 내 와이프 이야기)6개월 이하여도 이상 없다고는 하는데, 혹시 모르니 6개월 이내 만료가 되는 여권이라면 재발급받도록 합시다.얼마 전에 여권 디자인이 새로 바뀌어서 바꾸는 재미(?)도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