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저축은행 근로자 햇살론 신청자격

NH저축은행 근로자 햇살론 신청자격

코로나 이후 경제 상황이 많이 안 좋아졌어요. 정부에서는 이와 같은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여러 가지 지원정책을 내놓고 있지만 아직 미흡한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신용 저소득자도 이용가능한 서민금융상품인 농협저축은행 근로자 햇살론에 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축은행들에서 내놓고 있는 햇살론이라는 상품은 신용등급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 금융이용이 어려운 서민에게 보증지원을 통해 생활의 안정을 돕고자 하는 상품입니다.

또한 대부업 등에서 연 20 이상의 고금리를 부담해야 하는 저신용저소득 서민에게 연 8 안팎의 저금리로 대출해 드리는 서민대출 공동브랜드입니다. NH저축은행 근로자 햇살론은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정부지원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NH저축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간단한게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BIS 비율 얼마 이상이 안전?
BIS 비율 얼마 이상이 안전?

BIS 비율 얼마 이상이 안전?

1988년 7월 은행의 건전성과 안정성 확보를 해 마련된 국제적 기준에 따르면, 대상 은행은 위험자산에 관해 최소한 8 이상의 자기자본비율을 유지해야 합니다. 즉, BIS 비율이 최소한 8는 되어야 위기경우에 대처가 가능해진다는 것이죠.보통 자산 1조원 이상 저축은행은 최소한 준수 비율이 8, 자산 1조원 미만은 7 입니다. 쉽게 생각해 BIS 비율은 높을수록 안전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예금자보호 활용팁
저축은행 예금자보호 활용팁

저축은행 예금자보호 활용팁

예금자보호는 1개의 저축은행당 1개가 적용됩니다. 이를 적극활용하는 게 중요합니다. 가령 5억이 있다고 치자. 금리가 높다고 해서 A 저축은행에만 넣는게 아니라 B, C, D, E, F, G, H, I, J, K 저축은행에 각각 분산해서 넣으면 금리는 높게 받으면서 이자와 원금을 보장할 있습니다. 통상 5천원만까지 보장을 받으니 1년 기준으로 각 저축은행에 원금 4500만 원 정도 예금을 들면 크게 걱정할 부분이 없습니다..

예금자보호제도 사안은 없나? 일반은행 및 저축은행 예금자보호 제도는 뱅크런을 막으려고 만들었지만 많은 부작용이 따르는 것도 사실입니다. 부실 위험에 처한 은행이 고객님에게 고금리를 약속하고 자금을 끌어들인 뒤 미심쩍은 곳에 대출해 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사례가 2011년 저축은행 사태였다.

저축은행의 PF 대출 안전한가?
저축은행의 PF 대출 안전한가?

저축은행의 PF 대출 안전한가?

저축은행의 사업 부문 중에 PF대출은 저축은행이 부실하게 되는 가장 취약한 고리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12년 저축은행 사태 때는 저축은행의 부실한 PF대출 심사로 대출을 진행했다가, 부동산 침체 등으로 저축은행이 PF대출 부실 채권을 떠안으면서 저축은행들이 줄기차게 영업 중지 당했고, 예금자들의 불안과 대규모 예금인출 사태가 발생했다.

지금은 당시에 비해 PF관련 대출규제가 많이 강화되었습니다.

저축은행이 PF대출을 하려면 부동산 개발 사업자가 자기 자본 20를 확보해서 자금능력을 갖추어야만 나머지 80를 PF대출로 인출해 주고, 사업장별로 대출 한도도 최대 120억 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사업장이 줄도산하지 않는 이상은 대규모 손실로 이어지지는 않겠지만, 부동산 시장이 전반적으로 안 좋아지는 상황에는 여전히 리스크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개인사업자 신용 대출 금리 비교

신용대출의 경우 담보대출 건보다. 더 높은 금리가 보여지고 있습니다. 신용대출도 비슷하게 다른 대출 대상대적으로 지속해서 금리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는 만큼 대출 관리에 더욱 더 철저히 해야하며, 여러 대출을 비교하여 대출을 실행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하나은행이 5 초반대로 가장 저렴하게 평균 금리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농협 그리고 기업은행 순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은행마다. 대출 편차가 심한만큼 평가도 크게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에 여러 은행에 대출 심사과정을 통해 금리 수준을 검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장래 전망

예금 은행 등은 자금 경색에 시달리게 됩니다. 그리고 예금 은행은 예금자들이 은행에서 돈을 인출해 갈까 봐 불안해하며, 이를 막기 위한 방안으로 예금 금리를 진지하게 올리게 되는데요. 이때, 혹시나 하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는 엄청난 양의 자금을 풀어 예금 은행의 신용 경색을 맞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게 됩니다. 현재에도 이런 문제가 당장은 생기지 않은거라 생각합니다만, 언제든 올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미국과 똑같은 경우 작년에 CPI 기준 9.1 의 물가 상승을 찍고 지속해서 하락 중이지만 현재의 우리나라는 지난해 대비 물가 상승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재 등의 상승을 소비자에게 전가하는 게 늦었기 때문인데요. 이와 같은 상태에서 우리나라는 미국 측이 금리를 내린다. 하더라도, 금리를 쉽게 내릴 수는 없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BIS 비율 얼마 이상이

1988년 7월 은행의 건전성과 안정성 확보를 해 마련된 국제적 기준에 따르면, 대상 은행은 위험자산에 관해 최소한 8 이상의 자기자본비율을 유지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저축은행 예금자보호 활용팁

예금자보호는 1개의 저축은행당 1개가 적용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축은행의 PF 대출

저축은행의 사업 부문 중에 PF대출은 저축은행이 부실하게 되는 가장 취약한 고리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