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양수산부장관배 서핑대회’, 양양 개최

2023 해양수산부장관배 서핑대회’, 양양 개최

정동균 전 양편군사는 2023년 7월 11일 자신의 페이스 북에 서울양평 고속도로 종점 변경을 민선 7기 군수가 했다는 보도를 접하며 너무 황당했다라고 글을 올리며 자신은 고속도로 종점이 변경된 사실을 안 시점 자신의 임기가 끝나고 난 뒤 올해 5월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천신만고 끝에 예비타당성조사까지 통과했는데 스스로가 고속도로 노선 변경을 누구에게 어떻게 변경 요청했다는 것인지 이해가 안된다라고 했다. 정동균 전 군사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종점 변경은 양편군수가 독단적으로 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라고 하며 1조 7000억 원이 들어가는 국책 사업을 군수가 주민의 동의 없이 변경 요청한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해수부 종합대책마련
해수부 종합대책마련

해수부 종합대책마련

이런 우려에 해수부는 2023년 초부터 노사정 및 관계 전문가와 청년들을 모 선원 정책 혁신성 협의체와 청년 선원 정책 위원회를 운영하여 국적 선원 규모 유지 및 비교적 강화를 위해 종합대책을 마련하였습니다. 근로조건 개선해수부는 먼저 선원의 근무생태계를 개선하여 워라밸을 높여 뛰어난 역량을 갖춘 선원을 양성하고 유지하는 기반을 마려하겠다고 했다. 처음 2030년까지 신규 인력의 5년 내 이직률을 50 이하로 줄이고 외항 상선 가용 인력을 9000명에서 1만 2000명까지 늘리겠다는 계획입니다.

휴가주기 개선 및 법적 권한 보호 강화노사정 협의를 추진하여 외항상선 선원의 휴가 주기를 국제 평균 수준34개월 승선, 23개월 휴가으로 높이고 선박 내에서도 육상과 비슷한 수준으로 모바일과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선원 감소로 인한 고령화와 어려운 운영
선원 감소로 인한 고령화와 어려운 운영

선원 감소로 인한 고령화와 어려운 운영

조 장관은 2000대 이후 우리 국적 선원의 수가 계속 감소하고 있으며 전체의 44가 60세 이상이라고 밝히며 고령화 현상이 계속 이어질 경우 2032년에는 국적 선원과 선장과 기관장이 부족해진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한국 외항 상선 절반 이상의 운영이 원활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야말로 2000도에 5만 8818명이었던 국적 선원의 수가 2022년 3만 1867명으로 줄어들고 있으며 2032년에는 국내 외항상선 1541척 중 약 58인 898척이 운항이 불가할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선원인력 안정적 제시 집중

조승환 장관은 이번 발표한 일자리 혁신성 방안에 대해 앞으로 청년들이 만족하며 근무할 수 있는 선원으로서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필요한 인력을 공급하는데 집중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해수부 종합대책마련

이런 우려에 해수부는 2023년 초부터 노사정 및 관계 전문가와 청년들을 모 선원 정책 혁신성 협의체와 청년 선원 정책 위원회를 운영하여 국적 선원 규모 유지 및 비교적 강화를 위해 종합대책을 마련하였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원 감소로 인한 고령화와 까다로운

조 장관은 2000대 이후 우리 국적 선원의 수가 계속 감소하고 있으며 전체의 44가 60세 이상이라고 밝히며 고령화 현상이 계속 이어질 경우 2032년에는 국적 선원과 선장과 기관장이 부족해진다고 설명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원인력 안정적 제시 집중

조승환 장관은 이번 발표한 일자리 혁신성 방안에 대해 앞으로 청년들이 만족하며 근무할 수 있는 선원으로서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필요한 인력을 공급하는데 집중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