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사타구니 종기 연고 치료 관리 방법

여자 사타구니 종기 연고 치료 관리 방법

여자 사타구니 Y존 피부에 혹 혹은 멍울이 돌출되는 증상이 보인다면 크게 4가지 원인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피지낭종, 림프절 종대, 한선염, 탈장 등인데요. 만약 사타구니에 멍울이나 혹이 자주 나타난다면 전문의를 통해 정밀진단을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신체에 생겨나는 멍울의 원인은 세균에 감염되거나 면역력이 낮아지면 림프절이 돌출하는 림프절 비대와 세포가 필요 이상 증식하여 뭉치는 증상으로 일명 암이라고 하는 양성 종양이 있습니다.

피지낭종은 피부 내부에 주머니가 생기면서 주머니 안에 노폐물이 쌓이는 종양의 한 종류입니다. 몸에 열이 생기면 땀샘이나 피지선이 더욱 활성화되는데, 피지가 과하게 생기고 모공에 노폐물이 계속 쌓이게 되면 피지낭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사타구니 종기 치료방법은?

사타구니 종기 치료방법은?

당연시 사라진다면 치료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고름이 차고 통증이 느껴진다면,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셔야 합니다. 사타구니 종기 피부과 치료일부 절개하여 염증 물질 배농 시키거나, 견고한 경우에는 짜지 않고 주사를 놓거나, 약 처방항생제만 나가는 경우도 잇습니다. 종기는 흉터가 생길 수도 있으니 꼭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하시기 바랍니다. 사타구니 종기 한의원 치료재발예방 및 염증 제거를 위해 습열과 어혈을 해독하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환자의 대사 상태를 고려한 해독 한약과 순환을 돕는 약침 치료가 동반됩니다. 기타 면역력을 높이는 치료와 혈규 생태계를 개선하기 위한 생식기 보강 치료를 동반합니다. 연관 치료는 가까운 한의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사타구니 습진일 수 있습니다.

피부에 생기는 염증 피부염 습진이라고 부릅니다. 주부습진으로 인해서 습기로 인한 질환으로 이해하는 사람들이 꽤 있지만, 물 때문에 생기는 것이 아닌 피부 자극 때문에 생기는 질환입니다. 습진이 생기는 초기에는 습진이 생긴 부위가 빨개지면서 가렵고 물집이 생깁니다. 이때는 환부를 물로 깔끔하게 씻고 잘 말려주고, 통풍을 잘 되도록 유지해주기만 해도 습진이 나을 수 있습니다. 비누나 바디워시는 피부를 자극할 수 있어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꼭 더 깔끔하게 씻고 싶으신 분들은 자극이 적은 약산성 상품을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습진을 해결하지 못하고 더 진행이 되면, 피부가 두꺼워지면서 피부 주름이 두드러지고, 피부에 색소침착이 일어납니다.

피부에 곰팡이가 번식하는 완선일 수 있습니다.

발에 곰팡이가 번식하는 것을 무좀이라고 부르는데, 사타구니에 무좀이 생기는 것을 사타구니 완선이라고 부릅니다. 곰팡이에 감염이 되어야 생기는 병인데, 보통 발을 건드린 손으로 속옷이나 옷을 갈아입다가 사타구니 쪽에 닿아 감염이 된다고 합니다. 혹은 함께 사는 사람 중에 무좀이 있는 사람이 있어도 감염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완선 자체도 전염성이 높아서 완선이 있는 사람과 편한 접촉만으로도 옮을 수 있습니다.

완선의 원인이 되는 곰팡이는 통풍이 잘 안되고 습기진 곳에서 잘 번식하는데요. 덥고 습한 여름에 땀이 나면 땀이 잘 마르지 않아서 완선이 잘 생깁니다. 거기에다가 딱 달라붙은 옷을 자주 입으시거나, 오래 앉아서 일하는 환경은 곰방이 가 번식하기에 최적의 조건이 됩니다.

Y존 돌출 멍울 림프절염

Y존의 림프절이 커지거나 림프관 염증이 나타나는 증상의 원인은 국소 감염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항문 주변 농양이나 다른 질환으로 유발되기도 하는데, 심한 경우에는 악성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세균 혹은 바이러스 감염으로 유발하는 반응성 림프절염은 시간이 지나면서 차츰 좋아지는 경우도 있으나, 증상 정도에 따라 소염제로 치료하기도 합니다. 림프절염은 신체 면역력과 깊은 관련이 있기에 림프절염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인 생활습관만 유지하면 호전되기도 합니다.

결핵이 원인이라면 항결핵제 치료를 해야 하고, 악성종양이라면 수술 및 항암요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자 사타구니(Y존)에 돌출 및 멍울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편한 증상이라면 자신이 직접 해결하려다가 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 의심이 된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전문의를 통해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타구니 종기 치료방법은?

당연시 사라진다면 치료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타구니 습진일 수

피부에 생기는 염증 피부염 습진이라고 부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피부에 곰팡이가 번식하는 완선일 수

발에 곰팡이가 번식하는 것을 무좀이라고 부르는데, 사타구니에 무좀이 생기는 것을 사타구니 완선이라고 부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