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 통장 금리비교 최신 분석
2022년 12월 기준 한국은행 기준금리는 25%입니다. 계속적으로 금리가 상승하고 있고 내년에도 상승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따라서 금리인상으로 여유자금을 운영할 상품을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요새는 하루만 돈을 예치하여도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이 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파킹통장은 가장 안전하면서 빠르게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따라서 오늘은 쉽게 돈을 입출식이 가능하며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증권사CMA와 파킹통장에 관련해 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MA 통장 주요 특징
무료 입출금. 일반 입출금 통장과 같은 자유로운 입출금. 높은 이자율. 일반 통장보다 높은 금리. 이자 지불. 하루만 해도 이자가 붙습니다. , 인터넷 등의 뱅킹 서비스 CMA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하루만 놔둬도 이자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CMA 통장에 예치된 자금은 통장에 매몰되지 않지만 투자회사는 우량권, 채권 등 안전자산을 사고팔아 돈을 벌기 때문에 시중은행 자기입출금보다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축 책.
cma통장이란
cma통장이란 과연 어떤 통장일까요?증권회사에서 보통 상품을 개발하는 cma통장은 우리가 통장에 돈을 맡겨두면 그 돈으로 증권사들이 돈을 굴려 그 수익을 가입자들에게 나누어 주는 형태입니다. 어떻게 보면 펀드와 비슷해보입니다. 그렇지만 일반 예적금 통장은 6개월 또는 1년의 가입기간 만기를 채워야 이자를 지급해주는 형태라면 cma통장은 하루하루의 이자를 계산하여 매일 내 계좌로 이자가 지급이 된다는 사실 놀랍지 않나요??그렇다면 cma통장의 종류는 한가지 뿐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펀드도 여러 상품들이 있는 것같은 모습으로 cma통장도 4가지의 종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MMF, RP, MMW, 종금형이 그것입니다.
CMA 통장 종류와 금리비교
오늘은 CMA 통장(계좌)이 무엇인지와 CMA 통장의 종류와 금리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이에 따라 증권사들은 CMA 금리를 인상합니다. 제 경우는 삼성증권 CMA 통장을 열어 소액을 넣어두었습니다. 이와 함께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도 연달아 CMA 금리를 인상했습니다.오늘은 증권사별 금리에 관련해 알아보겠습니다.
cma통장 금리비교
그렇다면 각 증권사마다 cma통장에 지급해주는 이자는 같을까요?? 경쟁사회에서 물론 같을수가 없겠죠. 어디가 제일 높은지 알아봅시다. 불과 10여년 전까지만 해도 예금금리 자체가 높았을 당시 cma통장 금리비교 했을 때 23%까지 지급을 해주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많이 낮아져 있는 상황입니다.메리츠종금의 THE CMAPLUS같은 경우는 현재 0.5%의 금리로 지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 CMA RP_네이버 통장 (수익률
30%)미래에셋증권의 CMA RP_네이버 통장은 RP형입니다. 미래에셋 cma이자는 1,000만 원 이하일 경우에 세전30%이며, 1,000만 원 초과일 때는 세전85%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자동 재투자는 경과일 수 31일이 되는 날입니다. 이 상품의 경우에 네이버앱에서만 가입 개설이 가능하며, 예금자 보호 대상이 아닙니다.
SK증권 : 행복 나눔 CMA (수익률
25%)SK증권 행복 나눔 CMA는 RP형으로 세전 연25%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으며, 미래에셋증권 cma와 마찬가지로 예금자 보호 대상이 아닙니다. 또한 가입과 동시에 장애인재단, 노인복지협회, 아동구호단체 등 고객이 지정하는 단체로 발생 수익의 일부(0.1% P)를 자동으로 기부하는 상품입니다. 가입은 비대면 sk증권 계좌개설 겸용 앱, 온라인, 콜센터, 영업점을 통해 가능합니다.
또 어떻게 보면 요즘 제가 포스팅 을 자주 하고 있는 배당주와도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1%대 이율로 매우 낮았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 파킹통장 금리는 기본이 2%대부터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