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 통증 원인 치료방법 알아봅시다

고관절 통증 원인 치료방법 알아봅시다

이번에 바디101에서 PT를 배우면서 자세도 정말 많이 교정하고 과거에 비해 중량도 조금씩이지만 늘고 자세도 많이 좋아졌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 저의 가장 좋은 선택 중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현재 연말이다, 설날이다해서 사실 운동을 조금 뜸하긴 했습니다. 다시 열심히 해야겠습니다.저는 현재도 5분할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변형성고관절증 증상.

전형적인 증상은 관절 통증, 이동성 문제, 양쪽 다리 길이의 차이 및 그에 따른 보행 장애입니다.초기에는 관절연골이 닳아 관절간격이 약간 좁아져 일어서거나 걸을 때 다리 관절에 불편한 느낌이 든다.고관절이나 허벅지, 무릎에 통증이나 경직이 있는 경우에 관절연골의 마모와 퇴행이 진행되면서 통증이 심해지고 휴식을 취할 때나 밤에 잘 때에도 통증이 지속되기도 합니다. .이 상태에서는 오랫동안 걷거나 서 있기가 어려워지고 계단을 오르내릴 때 난간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이상근 스트레칭과 고관절의 외회전>

장요근 스트레칭 후 3번째 단계입니다.이전 글들을 모두 이해하고 소개된 동작들을 따라했다면 지금쯤 허리 통증이 많이 호전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시점에서 하기 좋은 스트레칭입니다. 두 가지가있습니다. 척추 자체를 스트레칭하는 스트레칭 척추를 곧게 유지하기 위해 주변 근육을 스트레칭하는 스트레칭 후자는 이번에 소개할 내용입니다.



고관절 내전근 스트레칭

이 운동은 허벅지 안쪽에 있는 내전근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양쪽 다리를 쭉 뻗고 한쪽으로 눕습니다. 아래쪽 팔을 사용하여 머리를 받칩니다.위쪽 다리를 아래쪽 다리 위로 교차하고 위쪽 다리의 발을 아래쪽 다리의 무릎 앞 바닥에 놓습니다.아래쪽 다리를 똑바로 잡고 편안하게 최대한 위로 들어 올립니다.5초 동안 유지한 다음 다리를 내립니다.양쪽 다리를 12회 정도 반복합니다.



무릎 가슴으로 당기기

무릎에서 가슴까지 당기는 스트레칭은 특히 요통에 시작하기에 완벽한 스트레칭 중 하나입니다.바닥에 두 다리를 뻗고 등을 대고 눕습니다.한쪽 다리를 쭉 뻗고 바닥에 닿은 상태에서 다른 쪽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깁니다.손으로 무릎을 가까이 당기고 1530초 동안 유지합니다. 불편할 정도로 당기거나 꽉 잡아서는 안됩니다. 둔부와 허리가 스트레칭되는 것을 느껴야 합니다.처음 다리를 내리고 반대쪽 다리로 반복합니다.각 다리에 1530초씩 3세트 실시합니다.

슬라이딩 마운틴 클라이머

발바닥 부분에 손수건이나 미끄러질 수 있는 것을 놓거나 매끄러운 표면에 자리를 잡습니다.푸시업 자세에서 오른쪽 다리를 가슴쪽으로 당기고, 산악 등반을 하는 것과 같이 왼쪽 다리와 교대로 슬라이딩하듯 진행합니다. 발바닥이나 바닥이 미끄러질 수 있어야만 양발을 교대로 슬라이딩하듯이 움직일 수 있습니다.처음에는 천천히 진행하면서 점점 속도를 높입니다.

누운 자세로 이상근 스트레칭

양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바닥에 평평하게 놓고 등을 대고 눕습니다.영향을 받는 다리의 발목을 무릎 근처의 반대쪽 허벅지에 놓습니다.손을 사용하여 좋은 다리의 무릎을 바닥에서 부드럽게 들어 올립니다.영향을 받은 다리의 엉덩이가 당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무릎을 가슴 쪽으로 부드럽게 당깁니다.스트레칭을 최소 1530초 동안 유지합니다.각 다리를 24회 반복합니다.

뻐근하거나 따끔따끔 한 증상이 엉덩이 부위에 발생합니다. 움직일 때마다 연결부위가 부딪히거나 걷거나 뛸 때 움직이기 힘들고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고관절 통증이 심하면 골반이나 척추가 틀어져 여러 가지 통증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틀어진 골반은 도수치료로 바로잡아 치료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증상이 심하여 수술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공 관절이나 염증을 직접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오랜 기간 동안 병의 호전이 없거나 부위가 커 일반적인 치료로 회복을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입니다. 수술 이후 재활까지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에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고관절 스트레칭을 했었는데 아래 방법이 가장 효과가 좋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