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및 신청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및 신청방법

내일배움카드 프리랜서 신청자는 어떤 서류를 주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조건이 완화된 것 다들 아시지요? 이제는 만 75세 미만의 국민이 최대 5년간 300만원500만원의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대상 및 자격, 지원기간은 어떻게 될까?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실업자, 재직자, 자영업자인지 불문) 또한 국민내일배움카드 1장으로 계좌 발급일로부터 5년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단,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인 대규모기업 종사자(45세 미만)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 경우는 국가적인 지원 없이도 필요한 교육을 자립하여 수강할 수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대학교 학년별 지원대상

그럼 다시 좀 더 쉽게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발급대상 여부를 학년별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년제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은 2학년 2학기 종료 시점부터 신청 가능하고 3년제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은 1학년 2학기 종료 시점부터 신청 가능합니다.그리고 2년제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은 학교에 입학하자마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5년제 또는 6년제 대학생과 대학원생은 각각 3학년 2학기 또는 4학년 2학기 종료 시점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원격대학의 재학생은 학년과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과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원격대학은 방송대학, 통신대학, 방송통신대학, 사이버대학을 얘기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란

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부의 직업훈련 포털 HRDNET 에서 운영하는 제도입니다,특정 고수익자를 제외한 근로자, 구직자 등 거의 대부분의 국민들이 신청가능하며 300500만원의 학원 훈련비용을 지원받는 제도입니다.최근은 자격증 하나 이상씩은 꼭 가지고 계시는데요,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학원을 다니는데 학원비가 생각보다 만만치 않은 경우가 많아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이럴 때 참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국민내일배움카드 제도입니다.



국가내일배움카드 교육장려금 지급

국가내일배움카드로 직업훈련 기간 중 출석률 80% 이상을 달성한 학생은 다음 요건 중 하나를 충족할 경우 월 최대 116,000원의 훈련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교육장려금 지급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140시간 이상의 훈련을 받는 실업자, 주당 15시간 미만 근로하는 피보험자 또는 근로수당을 받는 사람의 경우국가고용지원제도 1종에 가입하고 있는 자 및 2종 국가고용지원제도의 저소득층에 해당하는 자자영업 피보험자는 월 최대 36만원을 받는다.

국민 내일배움카드란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국민 스스로 직업 능력 개발 훈련을 할 수 있도록 훈련비를 장려하고자 하는 정부 지원금 사업입니다.과거에는 내일배움카드라는 이름으로 불리었는데, 최근 들어 국민내일배움카드란 이름으로 바뀌면서 지원관련된 내용이 국민들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해주는 방향으로 바뀌었습니다.그래서 해가 거듭될수록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희망하는 국민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대해 서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배움 카드제도

국민 내일 배움 카드에 대해 알아봅시다. 취업을 준비하거나 새로운 분야로의 진출을 준비하려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이제는 정말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데요. 국민 내일 배움 카드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직업훈련정책으로 실업자, 근로자, 자영업자 구분 없이 취업은 물론, 직업능력개발을 희망하는 75세 미만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5년간 최대 500만 원의 교육비 지원이 가능한 지원정책입니다. 다만 일부 지원제외대상이 구분되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지원제외대상이 구분되고 있음 지원제외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빨리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주소지 관할 고용센터 국민내일배움카드 담당자와 통화하는 방법인데 고용노동부 콜센터로 전화가 자동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통화하기가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다행히 담당자와 통화를 하고 신규 발급으로 변경 요청을 했습니다. 이때 카드 수령 방식을 정할 수 도 있는데 우편이나 직접 은행을 찾아가 수령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수강하려는 교육 개강일이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다면 직접 은행으로 가서 수령하는 것이 안전하다. 나도 개강일이 3일밖에 남지 않아서 은행에 직접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