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따뜻해지는 황금비율 집을 통해 쉽게 만드는 깊은 맛의 배추국
열무 심는 시기 열무김치 만드는법 겨울이 온화하고 봄이 이른 지역에서는 토양이 일할 수 있고 기온이 지속적으로 빙점 이상에 도달하자마자 무를 심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토양 온도가 약 4065degF418degC일 때입니다. 상태에서 따라 마지막으로 예상되는 서리 날짜보다. 약 24주 전일 수 있습니다. 가을 무의 경우 첫 서리가 내리기 약 46주 전에 씨를 뿌립니다. 이렇게 하면 초가을의 서늘한 온도에서 무가 자랄 수 있습니다.
너무 늦게 심으면 성장이 느려지거나 수확량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무를 심을 때 다음 단계가 있습니다.
양배추무침 만드는 법
양배추무침 만드는 법 1. 양배추를 길이 45CM 내외로 썬 뒤 녹차 티백 2개 우려낸 물 1.5리터에 10분간 담가둔다. 2. 쪽파 1.5CM 길이로 썰고, 청, 홍고추는 씨를 제거해서 채를 썬다. 3. 냄비에 양배추를 넣고, 쌀뜨물과 청주를 11로 부어 뚜껑을 덮는다. 4. 센 불로 5분간 삶으면서 2번 정도 뒤집어 줍니다. 5. 삶은 양배추는 체에 밭쳐 물기 제거 후 식혀줍니다. 6. 위에 나와 있는 양념재료와 쪽파 고추를 넣고 버무린다.
봄동이 데쳐지면 찬물에 헹구고 두 손모아 물기를 꼭 짜고 이등분해줍니다. 물기를 대충말고 힘껏 짜야 된장에 무칠때 겉돌지 않고 잘 배요. 애초 봄동을 여러포기 데쳐서 냉동실에 소분할때는 꼭짜기보다는 물기가 좀 있어야 다음 먹을때 질겨지지 않으니 먹기좋게 23등분 후 촉촉하게 해서 냉동하시기 바랍니다. 시판된장 2숟, 다진마늘 1숟, 국간장 1숟, 고추가루 1숟 모든 재료를 나물처럼 된장양념에 한 번 버무려줍니다. 봄동대신 알배추, 냉이, 시금치, 섬초 등도 같은 방안으로 무쳐서 끓이면 더 맛있습니다.
그냥 육수에 채소 넣고 양념해서 끓여도 상관은 없어요. 지방마다. 요리 스타일이 다르기도 하잖아요. 요렇게 끓이는 방법도 있다고 소개하는것이니 편한대로 하면됩니다. 버물버물해서 잠시 두고 이제 육수를 끓여보겠습니다. 육수 만드는 동안 간이 쏙쏙배입니다.
항산화 작용 및 면역 강화
배추에는 항산화 물질이라고 할수 있는 비타민C와 유기화합물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신체 자유 라디칼 형성을 억제해 주며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신체 세포를 보호해 주고 신체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특히나 비타민C와 비타민A 그리고 칼슘, 칼륨 등 여러 영양소가 풍부한데 이들은 외부의 감염으로부터 저항력을 키우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최근 현대인들은 여러 이유로 하여금 간 건강을 해칠 수 있었으나 이때, 배추를 자주 섭취해 주면 간 기능을 향상해주어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간의 해독 기능을 더욱 촉진해 주어 간 기능 자체를 향상하는데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
1 오이 13개, 양파 14개는 채칼로 얇게 슬라이스 합니다. 2 볼에 슬라이스 한 오이, 양파를 넣고 식초 3T, 설탕 2T를 넣어 절입니다. 3 절인 2의 오이양파절임은 최대한 꾹 짜서 물기를 제거하고 채 썰어줍니다. 절임물은 버리지 말고 남겨주세요. 4 게맛살은 먹기 좋게 도톰하게 썰어 줍니다. 1. 프라이팬에 식용유 1바퀴를 두른 뒤 계란 4개를 넣고 중불에서 마구 휘저어 익혀줍니다. 불을 켜고 달걀을 바로 넣어주세요. 계란이 뭉치지 않게 넣자마자 바로 휘저어주세요. 2. 계란이 촉촉할 때 불을 끄고 설탕 1T, 마요네즈 듬뿍 4T, 소금 4꼬집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계란을 잔열로 익히는 게 포인트입니다.
배추겉절이 황금레시피
알배추 1통400g정도 쪽파 5대 당근 조금 배추 절일때 소금 반컵 겉절이 조미료 고추가루 5숟, 멸치액젓 3숟 새우젓 1숟, 다진마늘 1숟 갈아만든배주스 5숟 물엿 2숟, 통깨1숟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알배추 한통 400g입니다. 2천원이면 아주 저렴합니다. 꽈리고추 200g이 3천원이니 속음배추, 알배추가 가성비 더 좋은 밑반찬이네요. 알배추 손질 알배추 심은 칼을 넣어 돌려서 도려내도 되는데 하지만 손 다칠 수 있으니 밑동을 뭉청 잘라내고 가닥가닥 분리하는것으로 손질합니다.
배추 자르기 단정하게 모아 34등분 내도 되는데 하지만 전 줄기와 잎 부분을 같이 먹기위해 세로로 반갈라 사선으로 잘랐습니다. 잎따로 줄기따로 되는것보다. 이렇게 자르면 양념이 줄기따로 잎따로 묻지않고 골고루 묻어 더 맛납니다. 물 1컵 부어 뒤적이기 물 1컵을 부어 뒤적여 줍니다. 그냥 소금을 쁘리면 소금이 다.
자주 묻는 질문
양배추무침 만드는 법
양배추무침 만드는 법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산화 작용 및 면역 강화
배추에는 항산화 물질이라고 할수 있는 비타민C와 유기화합물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드는 방법
1 오이 13개, 양파 14개는 채칼로 얇게 슬라이스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