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공인인증서 모바일 발급방법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2020년 12월 10일 전자서명법 개정 시행으로 인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에서 추가로 금융인증서가 도입됨에 따라 사용목적에 따라 인증서의 구분이 되었는데요. 공동인증서란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를 대화하며 최근들어 “구 공인인증서”라 부릅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의 차이는 사용목적에 따른 차이로 PC 전자상의 인증 및 거래를 위해 사용되는 공인인증서와 다르게 금융인증서는 발급처의 금융서비스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은행이면 은행, 증권사면 증권사에서만 사용이 가능숙한 인증서 입니다.
요즘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등 범용적으로 사용가능숙한 인증서가 도입되고는 있지만 금융인증서의 경우 금융직무 전용으로 활용하는 것이 주 용도입니다.
선물옵션 거래하기
삼성증권 mPOP 어플로 선물옵션 거래도 가능합니다. 선물옵션의 경우 일반 주식투자보다. 위험수준이 높기 때문 보다.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선물/옵션 거래를 위해서는 전용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mPOP를 이용하면 비대면 입출금 예금잔고 개설이 가능합니다. 통신기기 혹은 공동인증서 인증을 마친 다음 신분증을 촬영하고 선물옵션 형태의 투자가 가능숙한 계좌를 설정하여 선택합니다. 이어지며 투자성향을 확인합니다. ‘초고위험’ 이상 등급인 경우만 가능하며, 낮은 성향으로 파악되었을 때에는 투자자정보확인증명서 변경 혹은 추가 등록이 필요합니다.
이제 담당 직원의 안내전화를 받아 거래의 위험도 등에 대하여 철저히 설명을 듣고 파생상품디자인 사전학습법 및 모의거래를 이수한 다음, 기초 예탁금을 납부한 다음 선물옵션 실제 거래가 가능합니다.
단축번호 [6481] 이용하기
삼성증권에서 단축번호 [6481] 공매도/대차(미니) 창을 열면 대차잔고수량을 볼수 있어요. 예를 들어 케이엠더블유의 주가는 오랫동안 조정을 받았습니다. 바닥에서 10배 가량 올랐던 대시세를 내면서 이 종목은 대파동을 냈는데, 한동안 증권TV에서는 이 종목이 주요매물대이자 장기이평선에 지지받는듯한 위치였던 5~6만원선에서 매수 권하는 소위 전문가들이 많았다. 그러나 그때 이종목의 대차잔고수량을 보았다면 절대 매수에 나서서는 안되는 구간. 어떤 종목이 빠질 만큼 빠졌는지를 가늠하는 소중한 요소가 바로 공매도다.
거대 자금을 가진 외국인과 기관이 해당종목의 공매도 물량을 적지않게 가지고 있으면 그 종목은 절대 주가가 올라갈수 없습니다.. 반대로 어떤 종목의 공매도 물량이 거의 소진되어 바닥에 있으면 그 종목은 곧 주가가 상승으로 돌아설 것이라는 시그널일수있습니다.
삼성증권 환전 방법은 어떠한 경로로 될까요?
삼성증권으로 해외주식을 할 때, 환전 방법은 크게 4가지 입니다. 1) HTS를 이용하여 환전 : POP HTS >> 해외주식 옵션 >> 환전 화면 이용2) 모바일 앱(MTS)에서 환전: mPOP >> 트레이딩 >> 해외주식 >> 환전 화면 이용3) 홈페이지에서 환전: 트레이딩 >> 해외주식 >> 해외주식 이용신청/환전/시세 신청 >> 환전 화면 이용4) 통화 환전: 1588-2323 전화
대부분은, 특히 활용하는 HTS나 MTS를 이용합니다.
간혹, 전자기기를 적용 중일 경우 홈페이지에서 즉시 환전을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고려해야 할 점은, 서비스 제공시간입니다. 09:00 ~ 16:00이며, 휴일에는 환전이 불가능합니다. 얼마의 환율이 적용되는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증권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공인인증서 모바일 발급방안 ※ 삼성증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 모바일뱅킹 어플인 mPOP에 접속하여 주세요. 연관 앱을 통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재발행 및 금융인증서 발행 등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사진 크게보기 ] 삼성증권 어플인 mPOP 앱을 실행하여 주세요. 로그인 후 “인증센터”로 이동하여 주세요. 삼성증권 인증센터에서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및 OTP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의 경우 발급/재발급, 인증서 가져오기/내보내기, 타기관인증서 등록, 인증서 갱신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공인인증서 발급경로는 [인증센터-공동인증서-인증서 신규발급/재발급] 을통해 발급하거나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및 추가인증 절차를 거쳐 삼성증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연관 FAQ 일관되게 묻는 질문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2020년 12월 10일 전자서명법 개정 시행으로 인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에서 추가로 금융인증서가 도입됨에 따라 사용목적에 따라 인증서의 구분이 되었는데요.
선물옵션 거래하기
삼성증권 mPOP 어플로 선물옵션 거래도 가능합니다.
단축번호 이용하기
삼성증권에서 단축번호 [6481] 공매도/대차(미니) 창을 열면 대차잔고수량을 볼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