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여행지 순위 Top3 (자유여행)

신혼여행지 순위 Top3 (자유여행)

유럽을 처음 여행한다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8월 여름 한 달 내내 여행하면서 직접 만들었던 유럽여행 준비물 리스트 파일을 공유합니다. 수정 권한 부여되어있으니 자유롭게 다운로드하여서, 본인에게 맞는 준비물 리스트로 업데이트 후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준비물 리스트는 A4 한 페이지 안에 들어갈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파란색 네모칸이 3개인 이유는 챙겼는 지 꼼꼼하게 한 번 더 체크해보자는 의미에서 만들었다. 물건을 챙기다 보면 간혹 빠트리는 물건들이 있기 때문에 큰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수 물품, 전자기기, 화장품, 여행용품, 옷, 세면도구, 잡화 등으로 나누어 항목을 구성했습니다.에서 에서 다루려고합니다.



쿠바의 환전소 까데까

CADECA가 적힌 이 표지판이 교환 표지판입니다.약 3,000,000캐나다 달러를 사전에 환전하고 필요한 경우에 환전소에서 환전했습니다.바삭바삭한 50캐나다달러를 꺼낼 때마다 환전상은 이상한 표정을 지었습니다.환전소에서 돈을 인출한 적은 없지만 환전소 규모에 따라 사용하고자 하는 통화 단위가 없을 수 있습니다.100명의 요리사를 얻지만, 5명의 요리사만으로 카드 20장을 얻고 싶어도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딜러가 주는 대로 받아야 합니다.



기내용 또는 수하물용으로 구분

짐이 많지 않은 분들의 경우에 한 번씩 수하물을 맡기지 않고 기내용 캐리어에만 짐을 싸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알고 계셨나요?기내 반입 또는 위탁 수하물에는 몇 가지 제한 사항 품목들이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기내 반입 제한 품목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액체는 100ml 이하만 허용.캐리어의 가로, 세로, 높이 합이 115cm 미만이어야 함.라이터, 셀카봉 등 비행기 환경에 위협을 주는 물건 반입 금지.그렇기 때문에 가장 먼저 자신이 기내용으로 짐을 들고 갈지 수하물로 붙일지 결정을 한 뒤 짐을 꾸려야 합니다.



해외여행자보험

해외여행자보험은 여행 중에 갑작스런 사고, 질병, 도난 등의 손해를 보상하는 보험입니다.보험료는 20~30대 1일 평균 5,000원, 4050대 1일 평균 7,000원으로 연령대별로 상이하나 국가, 체류기간, 체류기간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단기여행보험은 1일 3개월, 장기체류보험은 3개월과 12개월로 나뉘며, 해외에 거주하는 외국인에게는 건강보험법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달러 현금

신용카드가 있으면 현금 사용할 일이 거의 없긴 그렇지만, 그래도 만일에 대비해서 약간의 현금을 들고 가는 것이 좋다.나는 600달러 정도 준비했고 현금을 딱 두 번 사용했는데, 한 번은 주유소 가서 기름 넣을때 다른 한번은 그랜드캐년 투어 갔을 때였습니다.주유소 기름 넣을 때 신용카드로 결제해도 되지만 굳이 현금을 사용한 이유는, 종종 미국 주유기에서 신용카드 복제가 일어날 위험이 있다고 해서 현금 주고 기름을 넣었고, 그랜드캐년 투어 갈 때는 여행사에서 각종 캐년 입장료와 인디언 가이드 팁을 현금으로 달라고 했기 때문에 현금을 준비해 갔다. 나머지는 전부 신용카드로 긁었다.1달러와 5달러짜리를 많이 준비하면 팁 같은 거 줄 때 편하다.

국내국제 운전면허증

렌트 시 국내/해외 운전면허증 필요하와이 여행을 전부 패키지로 안내를 받는 것이 아니라면,보통 렌트카를 이용하는 편이 구석구석 편하게 구경하기 좋습니다.국제면허증은 당연히 필요하고, 한국 국내 운전면허증도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둘 다 있어야 문제없이 렌트카를 인수받을 수 있습니다. 면허증이 없는 경우에 사고 발생 시 문제가 커질 수 있으니 꼭 챙겨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

위 질병관리청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예방접종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는데, 국문과 영문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혹시 모르니 영문으로 받아놓는 것이 좋겠습니다.참고로 미국은 백신 접종 2회(얀센은 1회)를 모두 맞았다면 그 사람은 영원히 ‘백신 접종 완료자’입니다.백신 접종한 지 6개월이 지났는데 괜찮을까 걱정 안 해도 됩니다. 2차까지 다 맞았으면 5년이 지났든 10년이 지났든 상관없다.

이러한 압박감을 가지고 여러분은 신혼여행계획을 결혼식을 앞둔 시점에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을까요? 신혼여행은 여행사 허니문 투어를 선택하시고 결혼식 준비에 시간을 더 투자하시는 건 어떨까요?신혼여행을 떠나는 곳은 항상 검증된 장소를 가야 합니다. 10 커플 중 최소 89 커플은 만족하는 여행지말이죠. 또한 치안 같은 안전문제와 위생문제도 중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