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메이커 실존인물 실화 줄거리 보러가기

킹메이커 실존인물 실화 줄거리 보러가기

평점 5 5제 기준 5점이 중간입니다. 개봉한지 제대로 한달만에 드디어 킹메이커를 관람했다. 이전에 리뷰했던 해적 도깨비 깃발과 제대로 같은 날에 개봉하면서 의도치 않은 경쟁형태가 되었을 것입니다. 두 영화 모두 현재까지 손익분기점을 넘지 못하며 사실상 흥행에는 실패했다고 볼 수 있지만, 청중 동원 수를 따진다면 놀랍게도 해적 도깨비 깃발이 킹메이커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흠. 솔직히 좀 놀랍다. 왜냐하면 필자 개인적으로 킹메이커를 훨씬훨씬훨씬 더 좋게 봤기 때문입니다.

간만에 깔끔하게 잘 만들어진 국내영화를 봤다.


두 사람이 마지막으로 함께한 선거
두 사람이 마지막으로 함께한 선거

두 사람이 마지막으로 함께한 선거

1971년 제 7대 대선은 김대중과 엄창록이 마지막으로 함께한 선거입니다. 대선을 세달 앞둔 1월 김대중이 미국 출장길에 오른 사이 자택에서 폭발 사고가 터집니다. 당장 유력 대선 후보를 노린 테러, 애정을 받으려는 자작극이라는 주장이 충돌했습니다. 김대중의 조카인 중학생 김홍준이 체포되었고, 고문을 못이겨 김홍준은 화약 장난을 했다고 허위자백을 했습니다. 검찰과 경찰은 2월 구속영장까지 청구하지만 구속적부심을 통해 석방됩니다.

이후 중앙정보부의 소행이라는 추정과 함께 김보통 사람 측 내부 인사들에게도 의심이 가해졌고 엄창록도 그 대상이었습니다. 그 사이 이 문제로 국회는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 이후 김대중의 선거는 흔들렸습니다.

검토 검토 및 후기
검토 검토 및 후기

검토 검토 및 후기

영화 킹메이커는 2022년 한 해 동안 제 24회 우디네극동영화제 퍼플멀버리상, 제 42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영평 10선, 제 43회 청룡영화상 미술상, 제 58회 대종상 감독상, 제 42회 황금촬영상 최우수작품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영상산업 저명인사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다만 극장 수익만으로는 손익분기점을 겨우 넘을까 말까 할 정도로 흥행에 성공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 킹메이커 시놉시스

세상 바뀌는 꼴 좀 보고 싶습니다.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네 번 낙착한 정치인 김운범 앞에 그와 뜻을 함께하고자 선거 전략가 서창대가 찾아옵니다. 열세인 상황 속에서 서창대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한 선거 방안을 펼치고 김운범은 선거에 연이어 승리하며, 당을 대표하는 대통령 후보까지 올라서게 됩니다. 대통령 선거를 향한 본격적인 행보가 시작되고 그들은 당선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때는 1960년대, 서창대가 운영하던 약방에 한 남자가 찾아옵니다. 그 이유인즉 자기가 키우는 닭의 달걀을 옆집 사람이 도둑질해갔는데, 마을 이장이 그 도둑의 친구라 본인만 무고를 한 것으로 몰려 억울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서창대는 남자에게 붉은 실뭉치를 쥐어주며 닭을 옆집에 몰래 가져다놓고 마을사람들과 함께 쳐들어가 옆집사람을 도둑으로 몰라고 조언합니다. 실을 받아 챙긴 남자는 무언가를 열심히 받아적는 서창대에게 거 약방선생 뭘 그리 적고게시오 라고 묻지만, 약방선생이란 말에 발끈한 서창대는 약방은 잠시 맡아둔 것일 뿐 자신은 다른 목적이 있다고 쏘아붙인 뒤 쓰던 종이를 봉투에 넣습니다.

런 바로 신인 정치인 김운범에게 보낼 편지였습니다.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고, 선거유세를 끝내고 늦은 자신의 사무실에 돌아온 김운범에게 계속 기다리던 서창대가 불쑥 찾아옵니다.

배우들의 연기와 감독의 연출이 뛰어난 영화

코로나로 인해 개봉이 연기되면서 20대 대통령 선거와 개봉 시기가 맞물리게 된 영화 킹메이커. 그 덕분에 더욱 많은 애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연기력 논란이 있을 수 없는 두 배우 설경구와 이선균의 연기는 기대했던 대로 훌륭했습니다. 현실 인물들을 모티브로 제작한 영화이지만 자신만의 연기 스타일을 명확히 보여주면서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냈습니다. 역시 믿고 보는 배우들이구나 싶었습니다.

그중, 서창대 역을 맡은 이선균이 중간에 감정이 고조되어 소리를 치는 장면이 있는데, 보는 사람들은 모두 몰입이 되어 눈을 뗄 수가 없습니다. 또한 김운범 역을 연기한 설경구는 세상을 바꾸기 위한 정치를 하려는 캐릭터의 특징을 나타내기 위해 혼신의 연기를 했습니다. 설경구는 뚝심 있는 연기력을 통해 관객들이 김운범이라는 인물에 관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제대로 표현해 주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두 사람이 마지막으로 함께한

1971년 제 7대 대선은 김대중과 엄창록이 마지막으로 함께한 선거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검토 검토 및 후기

영화 킹메이커는 2022년 한 해 동안 제 24회 우디네극동영화제 퍼플멀버리상, 제 42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영평 10선, 제 43회 청룡영화상 미술상, 제 58회 대종상 감독상, 제 42회 황금촬영상 최우수작품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 킹메이커 시놉시스

세상 바뀌는 꼴 좀 보고 싶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