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금액 및 기간 주의사항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금액 및 기간 주의사항

중소벤처기업부가 빠른 지급을 시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일정 기간 매출 변동에 따라 지급 대상자를 선정해 다수의 사각지대를 만들었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이에 중기부는 신속 지급에서 누락된 사업자가 과거 정부의 방역대책에 협조했다는 사실을 입증하면 손실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확인 금 지급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시 확인 및 선지급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1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제도는 정부 방역조치로 인해 2022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발생한 소기업의 손실을 손해 규모에 비례하여 경우에 맞게 보상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2분기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2분기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2분기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2분기 손실보상금 신청은 손실보상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방역조치 시설 명단 및 과세자료 기반의 DB를 구축하여 보상금을 사전 산정, 심의하여 보상 대부분 소상공인분들이 신속보상으로 신청을 하실텐데요. 온라인 시스템에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 후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신청하며, 미리 산정된 보상금액 및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당일 2일이내 지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청 9월 29일 방법 소상공인손실보상.kr 접속 후 신청 신청 10월 4일 방법 시군지자체 방문 후 손실보상신청서, 필수서류 제출 신속보상금에 동의하지 않아 보상금을 재산정 받고자 하는 사업자가 대상이며, 이또한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식으로 나뉩니다.

국세청지자체 등의 행정자료로 보상금을 사전에 산정심의, 별도 서류제출 없이 신청과 한꺼번에 급속도로 지급됩니다. 온라인 신청 손실보상 전용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6월 30일목부터 첫 10일간 신청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운영합니다. 요일별 신청 대상자에게 안내문자 발송 방문 신청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소상공인 등은 사업장 소재지 가까운 시군구청에 마련된 전용 창구에서 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7월 11일월부터 가능하며 첫 10일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 홀짝제로 운영됩니다.

보상액을 확인하고 지급 신청을 한다
보상액을 확인하고 지급 신청을 한다

보상액을 확인하고 지급 신청을 한다

본인의 정보가 모두 국세청에서 가지고 있으므로 본인이 사업자 등록번호만 입력하면 저절로 보상액이 확인이 됩니다. 이게 어려운 계산식이 적용이 되어 있으므로 이 부분은 본인이 직접 계산하려고 하지 말고 나라에서 자동으로 계산한 이 보상액을 믿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에도 본인이 보상액에 에 관해 뭔가 께름칙하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확인 보상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시청 군청 지자체 등을 방문해서 손실 보상 신청서와 필수 서류를 제출하시면 담당자가 신청 완료를 도와줄 겁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을 할 때는 서류가 따로 필요 없었는데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때는 다음과 같은 서류를 제출해야 됩니다. 개인 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혹은 사업자 등록증명 이 필요하고요 이 부분은 최근 1개월 이내에 발급된 서류여야 합니다.

지급실행 원금감소 잔액상환

지급실행 융자계획을 차용하여 공단이 직접 대출 신용점수, 세금체납, 금융지연 등 검증 없이 대상 여부만 확인 후 약정 체결 선지급 실행 후 5년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 2022년 1분기 손실보상금 확정되기 전까지는 무이자 손실보상금 감소 후 잔액에 관해 1 초낮은 금리 적용 이의신청최대 30일, 이의 신청 처리최대 180일 등 소요기간 포함 원금감소 2022년 1분기 손실보상금 확정시 선지급 원금 250만 원에서 감소 손실보상금이 선지급 원금보다.

신속보상 결과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유형별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보상금을 재산정 심의합니다. 신속보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거나 보상 대상 요건 확인이 특히 필요한 경우 증빙서류 등을 받아 보상 대상 여부를 확인 심의확인보상, 확인요청 방법 동일합니다.

온라인 신청 : 손실보상 전용 누리집 소상공인손실보상.kr에서 7월 5일부터 첫 5일간 신청 가능하며, 5부제로 운영됩니다. 방문 신청 : 7월 11일부터 첫 10일간 신청 가능하며 홀짝제로 운영됩니다.

확인보상 결과에 동의하지 않거나, 확인요청 결과 보상 대상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거나, 환수 통지를 받은 경우 추가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보상금을 재산정 심의합니다. 확인보상확인요청 결과를 통지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신청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2분기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2분기 손실보상금 신청은 손실보상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보상액을 확인하고 지급 신청을

본인의 정보가 모두 국세청에서 가지고 있으므로 본인이 사업자 등록번호만 입력하면 저절로 보상액이 확인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급실행 원금감소 잔액상환

지급실행 융자계획을 차용하여 공단이 직접 대출 신용점수, 세금체납, 금융지연 등 검증 없이 대상 여부만 확인 후 약정 체결 선지급 실행 후 5년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 2022년 1분기 손실보상금 확정되기 전까지는 무이자 손실보상금 감소 후 잔액에 관해 1 초낮은 금리 적용 이의신청최대 30일, 이의 신청 처리최대 180일 등 소요기간 포함 원금감소 2022년 1분기 손실보상금 확정시 선지급 원금 250만 원에서 감소 손실보상금이 선지급 원금보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