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신고 인터넷과 동사무소(주민센터)을 사용해서 하는 법

전입신고 인터넷과 동사무소(주민센터)을 이용해서 하는 법

행복복지센터 행정복지센터 동사무소 업무시간 검토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네이버, 다음에서 주민센터를 검색하시고 원하시는 주민센터를 클릭하시면 해당 행복복지센터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해당 정보 중에 업무시간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보통의 경우 행복복지센터 행정복지센터 동사무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로를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 지역별로 운영시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행복복지센터 행정복지센터 동사무소를 방문하시거나 전화번호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동사무소 점심시간
동사무소 점심시간

동사무소 점심시간

점심시간은 보통 12시부터 1시까지 1시간 동안 끼니 및 휴게 시간을 가집니다. 직원 분들이 십중팔구 교대로 근무하여 식사하시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방문하셔도 근로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교대 근무로 점심시간 동안에는 근무하시는 분들이 적기 때문에 업무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고, 해당 담당자가 와서 처리해야만 하는 특정 업무는 끼니 시간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시간 절약을 위해서는 점심시간을 손해 동사무소에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토요일 휴무 근무
토요일 휴무 근무

토요일 휴무 근무

기본적으로 토요일은 행복복지센터 동사무소 문을 닫습니다. 이 그리고 공무원법에 나와 있는 내용으로 토요일은 근무하지 않으며 일요일, 법정 공휴일 등 모두 쉽니다. 달력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날은 모두 쉽니다. 공무원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쉬는 날 제 날짜에 쉴 수 있는 이런 점을 좋다고 생각하고는 합니다. 주 5일제 근무제입니다.

꼭 방문하여야 하는 일이 아니라면 정부 24에서 간략한 업무들은 웹상으로 서류 발급 및 업무처리를 할 수 있으며 직접 방문해야 한다면 평일에 점심시간을 제외한 시간에 방문하시면 빠르게 업무처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웹상으로 전입신고 하는 방법

낮에 시간이 없어 주민센터에 못 가시는 분들은 정부24 사이트에서 웹상으로 전입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공인인증서입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 중간쯤에 자주 찾는 서비스라는 메뉴명과 함께 네모난 큰 박스가 있습니다. 우리들이 찾는 전입신고 바로 가기는 박스 안에 없습니다. 찾아야 합니다. 메뉴명 밑에 있는 전체 서비스를 누릅니다. 2 그러면 아래와 같은 신청bull조회bull발급화면이 뜹니다.

분류로 찾을 것입니다. 를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3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전입신고 신청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할 때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비회원으로도 됩니다. 4 전입신고는 총 3단계에 걸쳐 작성합니다. 1단계에서는 신청인 정보에 관한 사항을 작성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동사무소 점심시간

점심시간은 보통 12시부터 1시까지 1시간 동안 끼니 및 휴게 시간을 가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요일 휴무 근무

기본적으로 토요일은 행복복지센터 동사무소 문을 닫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웹상으로 전입신고 하는

낮에 시간이 없어 주민센터에 못 가시는 분들은 정부24 사이트에서 웹상으로 전입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