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하나 조영남 나이 키 대학 교수

조하나 조영남 나이 키 대학 교수

조영남은 1945년 5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78세입니다. 고향은 황해북도 평산군 출생이며 키 167cm,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강문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성악과 중퇴, 서울대학교 성악과 중퇴, 트리니티 신학대학교 신학과이며 가족은 자녀 2남 1녀가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조영남은 과거 1945년 5월 황해도 평산군에서 8남 1녀 중 일곱째로 태어나 1.4 후퇴의 피난 행렬에 섞여 충청남도 예산군으로 이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용문고등학교 졸업 후 한양대 성악과에 입학하였다가 1962년에 자퇴하였는데요. 한양대학교 재학 시절 2학년 때에 신입생 여학생을 좋아하게 되었는데 알고 보니 약혼자가 있는 여자였고, 학교에서는 그 여자와 조영남이 데이트를 한다고 소문이 나는 바람에 그 여자의 약혼자가 찾아와 학교에 퍼진 소문으로 자퇴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imgCaption0
전부인 윤여정 이혼 사유이유

전부인 윤여정 이혼 사유이유

조영남은 지난 1974년 배우 윤여정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조영남과 윤여정은 1971년 조영남이 군 생활하는 도중 알게 되었다고 하며 두 인원은 결혼 이후 슬하에 두 아들을 두었는데요. 하지만 결혼 13년 만인 1987년 이혼을 하였습니다. 이혼 사유에 대해서는 두 사람의 성격차이와 조영남의 바람이라고 밝혔으며 당시 조영남은 두 차례 아내인 백은실과 사적으로 만남을 갖고 있었고, 조영남의 운전기사가 이를 윤여정에게 귀띔 해주었다고 합니다.

결국 윤여정의 추궁에 조영남은 만나지 않겠다고 했지만 결국 계속 만났다고 하네요. 그리고 조영남은 결혼 후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신학 학사 학위를 취득한 뒤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는데 이후 활동도 왕성했지만 집과는 거리가 멀어졌고, 윤여정과의 사이도 멀어졌다고 합니다.

조하나 나이 키 프로필

조하나는 1972년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조하나는 고3시절 우연히 빙그레 모델 선발대회에 참여 해1등을 차지하며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대학 재학 중 연예인 활동이 불가능했던 당시 학칙으로 인해 활기차게 활동하지 못했고 대학 졸업 후 조하나는 SBS 미아리 일번지, MBC 전원일기에 출연했으며 각종 단막극에 단역으로 등장하며 얼굴을 알렸습니다. 특히 조하나는 전원일기가 끝난 2002년 배우 생활을 중단하고 무용가의 길을 걸었습니다.

윤여정배우 둘째 아들 문제로

윤여정 초등학생이었던 둘째 아들에게 틱장애가 왔는데, 알고 보니 애정 결핍 때문이었다. 그 얘기를 듣고 가슴이 찢어지는 줄 알았습니다. 정말 많이 울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윤여정은 아들 두 명을 모두 훌륭하게 키워냅니다. 큰 아들은 콜롬비아 대학교를 졸업하고 ABC 방송국의 뉴스팀에서 근무하다가 패션 브랜드명 DKNY 창립자인 도나 캐런의 회사로 옮겼고, 작은 아들은 틱장애를 극복하고 뉴욕 대학교를 나와서 음반사 유니버설 산하의 힙합 레코드쪽 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윤여정의 두 아들은 둘 다. 일반인이어서 이름과 사진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윤여정이 이렇게 힘들게 자식들을 키우는 와중에도 조영남은 별로 도움을 주지 않았고, 나중에야 아들이 직접 아버지를 찾아가서 대학 등록금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윤여정배우 조영남 결혼스토리

윤여정은 전남편 조영남을 인기 절정일 때 만나 사랑에 빠집니다. 조영남은 1970년 노래 딜라일라로 데뷔, 원래 어릴 적부터 가수의 재능외에도 작곡가, 기타리스트, 화가, 작가 등의 소질을 가진, 한 마디로 예술가의 피가 전신에 흐르고 있었던 자유분방한 사람이었습니다. 윤여정은 바로 그 점에 반하게 됩니다. 윤여정 노래를 기능적인 사람에 대한 동경이 있었습니다. 첫 눈에 반하긴 힘든 상이라 같이 어울려 다니다보니 자연스레 연인이 됐습니다.

윤여정은 그런 방식으로 1972년 인기절정일 때 조영남과 결혼 후 미국 플로리다의 트리니티 신학대학교로 유학길에 오른 조영남을 따라 이민을 가게 됩니다. 이후 플로리다에서 아들 둘(큰 아들 1975년생, 둘째 아들 1982년생)을 낳고 주부로서 13년을 살게 됩니다.

재혼 아내 백은실 자녀 입양

조영남은 윤여정과 이혼 후 1995년 두차례 아내 백은실과 재혼을 하였고 자녀를 낳지는 않았지만 딸 조은지를 입양하며 새로운 가정을 꾸렸습니다. 하지만 두 인원은 결혼하자마자 각방을 쓰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조영남이 이혼경험이 있어 서로 사생활을 존중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해야하는 마인드를 갖고 그런 방식으로 생활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결국 두 인원은 이혼을 하게 되었고, 조영남은 현재 딸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고 합니다.

조영남은 자녀의 양육과 딸과의 관계에서도 상식적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이야기를 하여 엄청난 파장을 일으키기도 하였는데 그 이후에 자녀의 소식은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조영남은 두차례 아내와 이혼 후 2013년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24살의 여자친구가 있고 직업은 아나운서라고 밝혀 많은 충격을 주기도 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부인 윤여정 이혼

조영남은 지난 1974년 배우 윤여정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조하나 나이 키 프로필

조하나는 1972년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윤여정배우 둘째 아들

윤여정 초등학생이었던 둘째 아들에게 틱장애가 왔는데, 알고 보니 애정 결핍 때문이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