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공항 현지인이 가는 아침식사되는 맛집

제주 공항 현지인이 가는 아침식사되는 맛집

제주여행제주맛집숙소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 이중섭 미술관 , 천지연폭포, 새연교 , 외돌개 , 정방폭포 등 서귀포 중심부에서 아침식사를 할 곳을 찾는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식당입니다. . 무성향 갈치조림이라는 식당이구요.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합니다. . 아침일찍 문을 여는곳이기때문에 식사하러 가기 좋은곳인데 특히 원재료들이 싱싱해서 부담없이 맛있게 그리고 든든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먹을만한 아침식사 메뉴
먹을만한 아침식사 메뉴

먹을만한 아침식사 메뉴

우리 일행은 아침식사로 우거지해장국, 소머리국밥, 바지락배춧국을 시켰다. 점심 저녁하는 맛집은 많지만, 근사하게 아침식사 되는 곳을 찾는 것은 이곳 여주 골프장을 한두번 다녀보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맛집 찾는것 또한 일이기 때문에 많이 귀찮은 일 중에 하나가 됩니다. 728×90 우거지 해장국입니다. 소고기가 들어 가 있어 담백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빠른 목넘김이 좋은 우거지가 일품이었다.

메인요리 칼국수등장
메인요리 칼국수등장

메인요리 칼국수등장

마지막으로 메인인 칼국수가 나왔는데요. 우선적으로 비주얼부터 먹음직스러운데요. 뽀얗고,호박과 대파가 들어간 보편적인 칼국수와는 다른 느낌의 칼국수입니다. 참깨라면 같은느낌, 혹은 공주칼국수의 안매운 버전의 느낌이었습니다. 걸죽한 계란국물에 통깨와 김으로 고소한 맛을 낸 칼국수입니다. 야채는 얇게 다진 대파정도만 들어있는 간단하면서도 깊은 국물맛이 느껴지는 그런 칼국수였습니다. 국물맛은 좋았지만 고기나 해물, 야채 같은 건더기가 하나도 없는 칼국수치고는 가격이 너무하다는 느낌이 드는 칼국수입니다.

원재료값을 생각해보시면 역시.돈은 이렇게 벌어야 하는구나라는 것을 또 한번 느꼈네요. 언제나 음식을 남기지 않고 깔끔하게 비우는 클래스. 여기도 선불 계산이었습니다.

가격, 그리고 주문하기
가격, 그리고 주문하기

가격, 그리고 주문하기

메뉴는 쫄면, 칼국수, 만두, 소바, 콩국수가 있습니다. 원산지 표기는 국내산으로 된 재료를 많이 적어놓았는데, 가장 중요한 밀가루의 원산지를 적어두지 않았네요. 나름의 전략이겠지요?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역시나 관광지 특성 상, 20정도의 거품이 끼어있었습니다만, 그래도 전날 갔던 메르밀진미집보다는 대조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6살아이가 있어 공기밥을 주문했는데 공기밥은 없었습니다. 칼국수 국물 맛이 좋으면 공기밥을 많이 찾을텐데 공기밥이 없습니다.니 아이러니하네요. 매장에 들어올때 만두를 직접 빗고 있는 장면을 보았는데요. 그래서 고기만두와 칼국수 2개를 주문했습니다.

기본찬은 깍두기와 단무지가 나왔는데요. 칼국수에는 김치라는 편견으로 가득차있는 와이프가 실망한 모습이었습니다만, 제 개인적으로는 칼국수 국물과 잘 조화로운 조합이었습니다.

두부사랑 내가 주문한 메뉴설명

밑반찬이 나왔어요. 제가 선호하는 반찬 미역줄거리가 나오다니 감격. 반찬은 대체적으로 제 입맛에는 짰습니다.

아버지는 순두부 백반을 주문하셨고 저는 청국장을 주문했습니다. 아침 일찍 갔던 시간이라 밥을 막 지어 주시는 듯. 음식이 나오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지만 천천히 대기하는 것도 멋이지요. 구수한 청국장은 제 입맛에 짰어요. 아버지의 순두부찌개도 한입. 역시나 짭니다.

아버지는 짠 거 잘 모르겠다고 하시는데. 제가 최근 동안 입맛이 좀 이상한가요? 특별한 맛은 아니고요. 어디든 가면 맛볼 수 있는 특색 없는 찌개였습니다. 이렇게 되면 살짝 두부전골 요리는 어떨 맛일까. 다음 기회에 와서 메인 메뉴를 먹어봐야겠습니다.

제주 공항 맛집 산지해장국 총평

제주 공항이나 제주 여객선 터미널에 아침에 도착하셨다면 여기서 먹고 제주 여행을 시작하시는 것을 강력 권장 드립니다. 비행기나 배를 타면 속이 안좋을 수가 있었으나 여기다가 생선과 같은 비린 것을 먹으면 더 안좋아질 것 입니다. 제주 공항과 여객선 터미널 사이에 있는 맛집인 산지해장국은 현지인들이 많이 찾아옵니다. 아침 6시 30분정도 되니 대기줄도 있었습니다. 그만큼 검증된 제주 맛집이니 리스트에 꼭 넣으시고 단란한 제주 여행 되시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먹을만한 아침식사 메뉴

우리 일행은 아침식사로 우거지해장국, 소머리국밥, 바지락배춧국을 시켰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메인요리 칼국수등장

마지막으로 메인인 칼국수가 나왔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격 그리고 주문하기

메뉴는 쫄면, 칼국수, 만두, 소바, 콩국수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